“음주 후 사고로 아들 잃었다”…우몽롱 모친, 직접 사망 경위 공개
현지 시각 16일, 중국(China) 베이징에서 배우 우몽롱의 사망에 대한 경위가 공식적으로 공개됐다. 우몽롱의 어머니가 직접 서명한 성명서를 통해 아들이 음주 후 건물 추락 사고로 세상을 떠났음을 밝혔다. 갑작스러운 비보에 중화권 연예계와 팬들 사이에 큰 충격과 슬픔이 번지고 있다.
우몽롱의 소속 스튜디오는 16일 성명서를 공식 발표했다. 어머니는 “사랑하는 아들이 음주로 인해 건물에서 추락 사고를 당했고, 영원히 우리 곁을 떠났다”며 “경찰에서 조사 결과를 전달받았고 장례 절차도 모두 마쳤다”고 전했다. 이어 “사고에 대한 추측을 삼가달라”며 침착한 대응을 호소했다. 고인은 지난 11일 베이징의 한 건물에서 추락한 채로 발견됐다.

현지 경찰 수사 결과 범죄 혐의점은 발견되지 않았다. 당시 우몽롱은 친구들과 저녁 식사 후 방으로 들어가 휴식을 취했으며, 사고는 그 직후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우몽롱의 유족은 “이번 사건을 이성적으로 바라봐 주길 바란다”며 “걱정과 도움을 준 이들에게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중국 주요 매체 시나파이낸스 등은 어머니의 발언을 신속히 보도하며, 팬들은 추모와 함께 진상 규명을 요구하는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소셜미디어 웨이보에서는 우몽롱 관련 키워드가 상위권에 오르며 큰 반향을 낳았다.
중국 연예계는 최근 젊은 스타의 갑작스러운 비보에 연달아 충격을 받고 있다. 전문가들은 “대중의 추측과 루머 확산이 유가족에게 2차 피해를 줄 수 있다”며 주의 필요성을 당부했다. 팬과 대중 모두가 고인과 가족의 아픔을 함께 나누며, 유족의 뜻에 따라 조용한 추모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 공식 발표가 이후 우몽롱을 둘러싼 논란과 추측을 잠재울 수 있을지 주목된다. 국제사회 역시 중화권 젊은 스타의 비극적인 사고를 예의주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