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아이브 ‘XOXZ’ 안무 영상서 폭발한 눈빛→차트 석권의 순식간 긴장감”
엔터

“아이브 ‘XOXZ’ 안무 영상서 폭발한 눈빛→차트 석권의 순식간 긴장감”

오태희 기자
입력

밝고 에너지 넘치는 무드로 시작한 아이브의 신곡 ‘XOXZ’ 안무 영상이 공개되자마자 온라인에는 파도처럼 뜨거운 반응이 번졌다. 공식 유튜브 채널에 포착된 여섯 멤버는 블랙과 레드 컬러가 대조를 이루는 의상으로 힙하면서도 키치한 무드를 과감하게 드러내며, 각기 다른 개성과 당당한 표정 연기로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았다.

 

무대 위보다 더 가까이 다가온 카메라 앞에서 아이브는 생동감 넘치는 페이스와 파워풀한 안무로 강렬한 존재감을 발휘했다. 특히 손끝으로 ‘X’자를 만든 채 대형을 바꾸며 중심을 가로지르며 걷는 동작은 ‘XOXZ’의 이름처럼 자유와 힘을 동시에 담았고, 브릿지 파트에서 빛난 넓은 대형과 멤버들이 엮어낸 조형美는 신비롭고도 몽환적인 팀의 정체성을 냈다.

아이브 공식 유튜브
아이브 공식 유튜브

‘XOXZ’는 ‘사랑해, 잘 자, 그리고 꿈속에서 만나’라는 아이브식 신조어를 제목에 담아 신선한 매력을 전했다. 곡은 묵직한 808 베이스, 브라스와 드럼이 촘촘히 몰아치며 절정의 긴장감을 만들어냈고, 저음의 랩과 미니멀 보컬이 어울리며 독특한 서정성을 드러냈다. 장원영과 서지음이 직접 의기투합해 적어낸 노랫말은 사랑과 몽환의 감정을 섬세히 포착했다.

 

이 곡은 발매와 동시에 멜론 HOT100, 바이브 국내 급상승 차트 1위를 꿰차는 한편, 지니, 벅스, 플로, 유튜브 뮤직 등 주요 음원 사이트의 상위권에 등극해 눈길을 끌었다. 아이브는 음악 방송뿐 아니라 ‘놀면 뭐하니?’, ‘신상출시 편스토랑’, ‘노포기’, ‘리무진 서비스’, ‘동네친구 강나미’, ‘전과자’, ‘워크맨’, ‘걍민경’ 등 다양한 방송과 유튜브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의 폭을 넓히며, 끝없이 진화하는 에너지를 과시하고 있다. 앞으로도 아이브는 신곡 ‘XOXZ’ 무대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대중과 만날 예정이다.

오태희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아이브#xoxz#장원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