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HMM 인수 ‘미확정’”…POSCO홀딩스, 거래소 조회공시 답변
신도현 기자
입력
POSCO홀딩스가 HMM 인수설과 관련해 9월 5일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인수 참여 여부에 대해 아직 결정된 바 없다"고 공식 답변했다. POSCO홀딩스는 "그룹사업과 전략적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지 여부를 검토하는 수준"이라며 현재 내부 검토만 이뤄지고 있음을 재확인했다.
한국거래소는 이날 10시 11분경 POSCO홀딩스에 조회공시를 요구했고, 회사 측은 "향후 구체적인 사항이 결정되는 시점이나 1개월 이내에 재공시하겠다"고 밝혔다. 거래소에 따르면 이번 답변으로 투자자들은 HMM 인수와 관련해 아직 확정된 내용이 없음을 공식적으로 확인하게 됐다.
![[공시속보] POSCO홀딩스, HMM 인수 보도 관련 조회공시 답변→향후 결정 미확정](https://mdaily.cdn.presscon.ai/prod/129/images/20250905/1757045121250_274629577.jpg)
시장 안팎에서는 POSCO홀딩스의 HMM 인수가 이뤄질 경우 물류·철강 등 그룹 내 시너지와 해운업 재편에 미칠 영향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그러나 회사 측이 "결정된 바 없다"고 선을 그으면서 관련 주가와 업계의 추가 반응은 구체적 결정 이전까지 제한적일 전망이다.
금융시장 전문가들은 "산업 구조조정과 대기업 포트폴리오 변화 흐름에서 해운업체 인수는 전략적 의의가 있다"면서도 "아직 POSCO홀딩스의 공식 입장이 정해지지 않은 만큼 투자 판단 시 변동성 및 불확실성에 주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POSCO홀딩스는 최종 결정이 내려질 경우 즉시 재공시할 예정이며, 별다른 결정이 없을 시에는 2025년 10월 2일 재공시할 계획임을 밝혔다.
시장에서는 향후 POSCO홀딩스의 전략 변화 및 추가 공시 발표 결과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신도현 기자
밴드
URL복사
#posco홀딩스#hmm#한국거래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