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리치 맨’ 선주문 폭발”…7연속 밀리언셀러 향한 질주→전율의 퍼포먼스 예고
새 미니앨범 ‘리치 맨’으로 돌아온 에스파가 다시 한 번 자신들만의 금자탑을 쌓기 위한 힘찬 행보를 시작했다. 에스파는 새 앨범의 선주문량이 이미 111만 장을 돌파하며 7연속 밀리언셀러의 대기록 달성을 예고해 글로벌 팬들의 이목이 쏠렸다. 더욱 높은 기대치 속에서 이들이 완성할 또 한 번의 기록이 음악 팬들의 심장을 뛰게 하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중독성 강한 타이틀곡 ‘리치 맨’과 감각적인 휘파람 사운드로 귀를 사로잡는 ‘드리프트’, 상대의 가식적인 모습을 ‘버블’이라는 상징에 투영한 곡, 환상적인 R&B 무드를 담은 ‘카운트 온 미’, 경쾌한 트랙이 돋보이는 ‘에인절 #48’, 그리고 따스한 위로를 건네는 미디엄 팝 ‘투 더 걸스’가 수록됐다. 특히 ‘리치 맨’은 강렬한 일렉 기타와 다양한 밴드 사운드, 멤버 각각의 매력이 살아 있는 보컬이 어우러진 댄스곡으로 한층 진화한 음악적 색채를 보여준다.

에스파의 퍼포먼스는 절제된 동작 속에서도 시선을 사로잡는 포인트 안무와, 후기로 갈수록 고조되는 압도적 에너지로 기대를 모은다. ‘리치 맨’ 뮤직비디오 역시 에스파가 정의하는 ‘진짜 부’의 의미를 담아냈으며, 카체이싱과 럭비 경기를 통해 자기만의 리듬을 찾아 나서는 주체적 메시지를 역동적인 영상미로 풀어냈다. 영상이 공개되는 순간, 또 한 번 에스파가 경계를 뛰어넘는 무한한 변신을 예고한다.
에스파의 ‘리치 맨’은 공개와 함께 전례 없는 기록을 향해 나아가고 있으며, 이번 앨범과 뮤직비디오는 이날 유튜브 공식 채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