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데카 크림 골든 블루밍 에디션 한정 출시”…동국제약, 토탈 안티에이징 케어로 소비자 공략
동국제약이 대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마데카 크림 파워 부스팅 포뮬러 어드밴스드 기획세트’를 ‘골든 블루밍 에디션’으로 한정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안티에이징 시장의 소비 트렌드 변화와 함께, 차별화된 패키지와 제품 구성으로 홈쇼핑과 온라인몰 등 채널 공략이 본격화되는 모습이다.
동국제약에 따르면 이번 기획세트는 항산화 토닝 크림인 ‘마데카 크림 파워 부스팅 포뮬러 어드밴스드’를 주축으로, ‘엑스퍼트 마데카 쏙 앰플’, ‘마데카 링클 캡처 스틱’ 등 주름·항산화·피부톤 케어를 모두 아우르는 토탈 링클 케어 라인업으로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제품 패키지는 ‘Recover Your Golden Days’ 메시지를 중심으로, 골드·핑크 컬러와 찬란한 꽃 디자인으로 피부가 맑고 빛나던 순간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업계에서는 한정판 에디션 경쟁이 심화된 뷰티 시장에서 동국제약이 시그니처 제품군을 묶어 브랜드 충성 고객과 실구매자 저변을 넓히려는 전략으로 해석하고 있다.
센텔리안24 관계자는 “고객들의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대표 제품들과 함께 토탈 케어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골든 블루밍 에디션’으로 건강한 피부 본연의 빛을 되찾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마데카 크림 골든 블루밍 에디션 기획세트는 주요 홈쇼핑 방송과 동국제약 공식 헬스케어몰 ‘DK SHOP’ 등에서 한정 판매된다.
전문가들은 저성장기 소비 시장에서 브랜드의 차별화된 한정 에디션 출시는 충성고객 유지와 신시장 창출을 동시에 겨냥한 전략이라고 분석한다.
향후 홈쇼핑·비대면 유통 채널을 중심으로 기획 세트 판매 경쟁이 더 치열해질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