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나우즈 IGNITION, 글로벌 차트 삼연타 진입”…열풍 예고한 신인, 팬심을 흔들다→폭발적 성장 궁금증
엔터

“나우즈 IGNITION, 글로벌 차트 삼연타 진입”…열풍 예고한 신인, 팬심을 흔들다→폭발적 성장 궁금증

조현우 기자
입력

데뷔와 동시에 무대 위에서 빛난 나우즈가 미니 앨범 ‘IGNITION’으로 해외 차트를 뒤흔들며 신예 그룹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이름처럼 강렬하고도 자유로운 음악, 그리고 세계 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나우즈(현빈, 윤, 연우, 진혁, 시윤)라는 이름을 글로벌 루키로 새기고 있다. 낯선 무대였지만, 순식간에 핵심 키워드로 자리 잡은 그들의 행보에는 눈길이 멈춘다.

 

나우즈의 미니 앨범 선공개곡 ‘자유롭게 날아 (Feat. 우기 (YUQI))’는 공개 직후 중국 QQ뮤직 신곡 일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가창력과 감각적인 사운드가 만나 현지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고, 더우인 챌린지 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며 중화권 색깔을 또렷하게 각인시켰다. 단발성 반짝임이 아니라 한국어·중국어 버전 모두가 꾸준히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장기 흥행을 예고했다. 곡이 가진 힘, 그리고 메시지에 대한 공감이 국경을 넘어 전해졌다.

“나우즈·IGNITION, 글로벌 차트 3연속 상위권→글로벌 신예로 우뚝” / 큐브엔터테인먼트
“나우즈·IGNITION, 글로벌 차트 3연속 상위권→글로벌 신예로 우뚝” / 큐브엔터테인먼트

앨범 타이틀곡 ‘EVERGLOW’ 역시 글로벌 돌풍을 이어갔다. 대만 스포티파이 일간 차트에서는 4위, 싱가포르 스포티파이 일간 차트 8위까지 올라섰고, 각국 주간 차트 상위권을 공고히 지켰다. 국내 팬들을 위한 멜론 HOT100 74위와 최신발매 차트 30위, 벅스 실시간 차트 35위를 기록하며 신인다운 저력을 알렸다. 팬과 대중 모두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는 순간이었다.

 

수록곡 ‘Problem Child (문제아)’가 선보인 퍼포먼스는 또 다른 전환점이 됐다. 퍼포먼스 비디오가 공개되자마자 한국과 싱가포르 스포티파이 차트 15위, 17위로 직행하며 강렬한 콘셉트와 무대 매너를 증명했다. 국내 유튜브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도 58위에 이름을 올렸고, 지난 23일 방송된 ‘쇼! 챔피언’ 무대에서는 폭발하는 에너지로 시선을 모았다.

 

나우즈의 첫 미니 앨범 ‘IGNITION’ 역시 월드 와이드 및 각국 아이튠즈, 애플 뮤직 차트에서 연이어 상위권에 자리하며 신예 중의 신예임을 증명했다. 일본, 인도네시아, 태국, 브라질까지 이들의 음악을 둘러싼 반향은 더 커졌다. 세계 각지의 팬들 사이에서 나우즈의 이름이 자주 오르내리며, ‘잘파 대표 루키’라는 수식어에 무게감을 더했다.

 

‘자유롭게 날아’, ‘EVERGLOW’, ‘Problem Child (문제아)’까지 단 한 곡도 빼놓지 않고 전곡이 글로벌 차트 상위권을 점령하며 나우즈는 데뷔와 동시에 이례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앞으로 펼쳐질 음악방송 무대와 다채로운 활동 속, 나우즈가 과연 어디까지 성장할 수 있을지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조현우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나우즈#ignition#everg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