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태성, 장중 급등세 속 상승 마감”…개인 매수세에 2% 올라
산업

“태성, 장중 급등세 속 상승 마감”…개인 매수세에 2% 올라

신도현 기자
입력

태성의 주가가 7월 4일 장중 강한 매수세의 영향으로 전일 대비 2% 상승 마감했다. 이날 태성은 전날 종가인 27,500원에서 550원 오른 28,050원을 기록하며 거래를 마쳤다. 장 초반 시가 28,250원으로 출발한 뒤 오전부터 매수세가 집중되며 한때 29,300원까지 고점을 경신했다.

 

이후 일부 조정을 거쳤지만, 장 전체적으로 일정 범위 내 등락을 반복하며 상승세를 유지하는 모습이었다. 저가는 27,900원까지 내려가는 등 변동성이 컸지만, 전반적으로 투자자의 매수 심리가 강하게 작용했다. 이날 거래량은 29만 7,428주로 하루 기준 높은 수준을 보였으며, 거래대금 역시 약 84억 8,100만 원을 기록했다.

출처: 네이버페이 증권
출처: 네이버페이 증권

증권가에선 태성이 장중 매수세에 힘입어 모멘텀을 확보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최근 성장 모멘텀이나 투자자 이슈가 주목받으며 개인 투자자 중심의 거래가 증가했다는 평가도 나왔다. 다만 외부 변수에 따른 변동성 관리가 필요하다는 신중론도 관측된다.

 

시장에서는 매수세의 지속성과 종목별 순환매 흐름이 당분간 이어질지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전문가들은 당일 집계된 거래량과 매수 흐름이 다음 거래일 주가 방향성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정책 환경이나 업계 수급 변화 등 추가 변수에 대한 모니터링도 필요하다는 의견이다.

신도현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태성#주가#매수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