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임영웅, 영웅시대의 서사 다시 흐른다”…정규 2집 컴백에 담긴 약속과 소환→기다림 끝 설렘
엔터

“임영웅, 영웅시대의 서사 다시 흐른다”…정규 2집 컴백에 담긴 약속과 소환→기다림 끝 설렘

이소민 기자
입력

하늘빛 환상으로 시작된 영상 속에서 임영웅은 자신의 이름으로 만들어갈 새로운 여정을 조심스레 알렸다. 긴 기다림 끝에 전해진 정규 2집 ‘IM HERO 2’ 발매 소식은 오랜 시간 묵묵히 걸어온 팬들과 아티스트 모두에게 짙은 해방감과 떨림을 안겼다. 첫 정규 앨범 이후 3년 4개월이란 시간, 임영웅은 전국투어 무대로 계절을 지우며 자신의 음악 세계를 한층 공고히 다져왔다. 그가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한 알림 영상은 단 한 방울의 물빛에서 시작된 작은 변화가, 꽃잎과 구름 하트로 이어지며 결국 ‘IM HERO 2’ 발매일로 번져가는 시각적 서사로 가슴을 두드렸다.

 

팬들은 미니앨범과 싱글로 쏟아진 신곡 속에서도 ‘완성된 한 권’의 기록을 기다려왔다. 이에 보답하듯 임영웅은 ‘IM HERO’라는 타이틀을 계승하면서도 음악의 정체성을 한층 심화한 두 번째 정규앨범을 내세웠다. ‘어떤 노래를 불렀는가’보다는 ‘어떤 기준으로 노래를 만들었는가’를 스스로에게 묻고, 또 그 답을 음악에 담으려는 이번 앨범은 새로운 도전과 자문, 진정성이 어우러진 '히어로식 기록'이 될 전망이다.

임영웅/유튜브 영상캡처
임영웅/유튜브 영상캡처

직접 작사 곡 수록을 예고한 그는 최근 정동원과의 여행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노랫말 작업에 몰두하고 있음을 밝혔고, 지난 생일 라이브에서 70~80%의 녹음 진척 상황을 언급하며 장르의 폭넓은 변주 또한 약속했다. 발라드, 팝, 컨트리 등 한계 없는 음악적 시도에 팬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무엇보다 8월의 보너스 타임답게 콘셉트 포토와 티저, 뮤직비디오까지 매주 영상 콘텐츠로 팬들과 앨범 탄생의 순간순간을 오롯이 공유하겠다는 다짐은 ‘노래 밖의 시간’까지 채워질 시공간으로, 기대를 높이고 있다.

 

‘IM HERO 2’의 발매일은 8월의 끝과 9월의 시작에서 만난다. 늦여름의 무더위가 가시고 가을 감성이 스며드는 찰나, 임영웅 특유의 서정성과 온도가 다시 피어오를 것으로 보인다. 이번 앨범이 시간과 계절, 그리고 그를 사랑한 이들과 나눴던 지난 여정을 또 다른 온기로 수놓을 것임은 분명하다.

 

또한 임영웅은 정규 2집 발매와 함께 ‘불후의 명곡’ 단독 특집 무대 등 예능에서 한층 친근한 모습으로 대중을 만난다. 무대 위의 진중함 너머 인간적인 매력으로 팬들에게 또 한 번 깊은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임영웅의 ‘IM HERO 2’는 2025년 8월 29일 발매된다. 이어지는 KBS2 ‘불후의 명곡’ 특집과 각종 예능 콘텐츠를 통해 임영웅의 음악 여정과 새로운 변신을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소민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임영웅#imhero2#불후의명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