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귀환의 신호탄”…IM HERO 2, 찬란한 공감→여름 끝자락을 물들이다
익살스럽고 따뜻한 미소로 반가운 안부를 건네는 임영웅의 모습은, 다시 만난 오랜 벗처럼 나직하게 설렘을 전했다. “내 다시는 수염을 기르지 않으려”는 위트와 “행복이란 게 뭐 별거 있겠느냐”는 담담한 진심 사이에서 그의 목소리는 특별한 위안을 품는다. 따스한 하늘빛 영상미와 동화 같은 화면 속에서 피어오르는 오각형 로고와 푸른 하트, 흩날리는 꽃잎은 마치 긴 기다림이 끝나고 맞이한 새로운 챕터를 암시하는 듯하다.
‘IM HERO 2’는 2022년 5월 발표된 첫 정규 앨범 이후 3년 2개월 만에 돌아온 웅조 임영웅의 진심을 결집한 작품으로, 발라드와 트로트는 물론 팝, 힙합, 댄스, 포크 등 장르 속에서 한층 깊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담아냈다. “풍악을 울려라”라는 호방한 선언에 팬들은 “기다리다 숨이 멎는 줄 알았다” “여름 더위가 단숨에 날아가는 소식” 등 각자의 마음을 담뿍 실은 환호로 화답했다. 영상 속 캐릭터 콘셉트를 재치 있게 이어가는 댓글이 쇄도하며 임영웅이 지닌 진정성과 유쾌한 감성이 더욱 빛을 발했다.

무엇보다 첫 앨범이 가요계를 놀라게 한 이후, 이번 정규 2집 역시 ‘히어로표 음악’의 새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팬들은 물론 업계 전체의 관심이 쏠린다. 음원 발매 전까지 차례로 베일을 벗게 될 다양한 콘텐츠는 임영웅만의 독보적인 서사를 한층 짙게 펼칠 예정이다.
임영웅의 새로운 여정이자 팬들과의 더 깊은 동행이 녹아든 정규 2집 ‘IM HERO 2’는 8월 29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식 발매될 예정으로, 여름의 끝자락 가장 뜨거운 기다림이 이제 곧 음악으로 완성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