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수익증권 1,117원 기준가로 신규상장”…밸류시스템자산운용, 3호 SAFE 신탁 유가증권시장 편입

박진우 기자
입력

밸류시스템자산운용이 운용하는 ‘밸류시스템SAFE증권투자신탁3호(사모투자재간접형)(A)’ 수익증권이 2025년 11월 14일 유가증권시장에 신규 상장된다. 상장 기준가격은 1,117원으로 확정되며, 시장 내 거래는 기준가격의 상하 30% 범위에서 일반 종목과 동일하게 이뤄진다.

 

한국거래소는 13일 공시를 통해 해당 수익증권이 유가증권시장업무규정시행세칙 제30조에 의거 신규 상장된다고 발표했다. 매매제한폭은 기준가격의 ±30%로, 상장일 기준 1,117원을 중심으로 가격 변동이 허용된다.

[공시속보] 밸류시스템자산운용, 수익증권 신규상장→매매거래 기준가격 1,117원 적용
[공시속보] 밸류시스템자산운용, 수익증권 신규상장→매매거래 기준가격 1,117원 적용

이번 상장으로 투자자들은 신규 사모투자재간접형 수익증권에 대한 접근성이 확대될 전망이다. 업계에서는 다양한 투자상품이 거래소 시장에 진입함에 따라 자본시장 내 상품 구성이 한층 다변화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시장 전문가들은 상품의 리스크와 시장 환경 변동성을 유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 증권업계 관계자는 “신규 편입되는 투자신탁의 경우, 환금성이나 유동성 측면을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번 상장은 자본시장법과 거래소 업무규정에 따라 진행되며, 매매체결 방식 등은 기존 상장 수익증권과 동일하게 적용된다. 관련 공시에 따르면 외부 유의사항은 별도로 언급되지 않았다.

 

향후 수익증권 시장의 성장과 투자 수요 증대가 이어질지 주목된다.

박진우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밸류시스템자산운용#수익증권#유가증권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