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앱테크로 생활 속 경제활동↑”…캐시닥, 리워드 퀴즈 참여 확대
경제

“앱테크로 생활 속 경제활동↑”…캐시닥, 리워드 퀴즈 참여 확대

조현우 기자
입력

앱테크(어플리케이션 기반 경제활동)가 간편한 경제활동 방식으로 자리 잡으며 이용자가 늘고 있다. 7월 1일 캐시닥에서 출제된 용돈퀴즈 등 다양한 리워드형 서비스가 제공되면서, 일상활동을 통해 손쉽게 포인트를 적립하는 사례가 증가하는 모습이다.  

 

이날 캐시닥은 걷기, 광고 시청, 설문 응답 등 실제 생활과 밀접한 활동에 보상 포인트를 부여하는 구조를 적용해 실용성을 높였다. 퀴즈 정답을 맞히면 포인트가 즉시 적립되며, 이날 진행된 질스튜어트 뷰티 라이브 혜택 행사 등과 연계한 프로모션도 주목됐다.  

앱테크 확산에 따라, 적립 포인트를 쇼핑이나 기프티콘 교환 등으로 실제 소비에 활용하는 사례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관련 업계에서는 앱테크 기반의 리워드 활용이 경기 침체 시 국민들의 실질 구매력을 보완하는 역할을 한다고 평가한다.  

 

전문가들은 최근 앱테크 확산이 모바일 금융·소비 생태계 변화를 이끄는 동시에, 소비 데이터 축적과 마케팅 채널 다변화 등 추가 효과도 기대된다고 분석한다. 다만 앱별 퀴즈 운영 방식이나 적립률은 수시로 변동될 수 있고, 프로모션에 따라 일부 서비스는 조기 마감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앱테크 시장의 성장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주요 플랫폼의 리워드 정책 변화나 소비자 데이터 보호 강화 등이 중장기적 이슈로 부상할 전망이다.

조현우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캐시닥#앱테크#포인트적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