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딧 데뷔 앨범 프리뷰 공개”…음악·에너지 폭발→新세대 정체성 울림
밝은 청량감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아이딧이 숨겨둔 진심을 음악에 녹여내며 케이팝 신의 새 존재감을 드러냈다. 7인조 보이그룹 아이딧은 첫 번째 미니 앨범 ‘아이 디드 잇.’의 전곡 프리뷰를 선보이며 소년들의 생기 넘치는 에너지와 팀워크를 가득 담아냈다. 열정적인 기대감 위에 멤버들의 솔직한 감정이 더해져 무대 그 이상의 울림이 완성됐다.
아이딧은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프로젝트로 결성된 신예 그룹으로, 장용훈, 김민재, 박원빈, 추유찬, 박성현, 백준혁, 정세민 일곱 멤버가 각기 다른 개성으로 퍼즐처럼 모였다. 이번 앨범 프리뷰 영상에서는 타이틀곡 ‘제멋대로 찬란하게’가 청량한 기타와 리듬 위에 유려하게 펼쳐졌고, 파도처럼 설레는 감정 ‘SLOW TIDE’, 프리 데뷔곡 ‘STEP IT UP’까지 다양한 무드가 빠르게 교차했다.

특히 ‘ImPerfect’, ‘STICKY BOMB’, ‘꿈을 꿰뚫는 순간(飛必沖天)’, ‘꽃피울 CROWN’ 등 각 트랙은 완벽함에 대한 부담, 자신감, 성장, 청춘의 간절함 등 균열과 희망이 공존하는 세계를 그려냈다. 모든 곡은 서로 다른 결을 가졌지만, 본능적 에너지와 사랑, 자신감, 간절함이 실타래처럼 이어졌다. 이번 앨범이 담아낸 메시지는 “완벽하지 않아도 멋질 수 있다”로, 아이딧만의 청춘이 가진 눈부심과 순수함을 있는 그대로 전하고 있다.
프리뷰 영상은 ‘아이스 블루’ 컬러의 시각적 무드로 완성도를 높였고, 팬들은 아이딧의 청량한 매력과 수록곡의 수준 높은 완성도에 박수를 보냈다. 무대 위 퍼포먼스와 하모니, 음악 역량까지 두루 갖춘 완성형 아이돌의 가능성 역시 한눈에 드러났다. 아이딧의 정식 데뷔를 앞두고 이미 국내외 팬덤에서는 미래의 5세대 신드롬을 예감하는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아이딧(IDID)의 첫 번째 미니 앨범 ‘아이 디드 잇.’은 총 8트랙으로 구성돼 있으며, 오는 9월 1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플랫폼을 통해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