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앱테크로 포인트 쌓고, 60% 할인까지”…캐시닥, 실생활 경제활동 보상 확대
경제

“앱테크로 포인트 쌓고, 60% 할인까지”…캐시닥, 실생활 경제활동 보상 확대

권혁준 기자
입력

앱테크가 최근 손쉬운 경제활동 방식으로 주목받으면서, 포인트를 적립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7월 11일 12시에 출제된 캐시닥의 용돈퀴즈에는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제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이벤트가 포함됐다. 

 

캐시닥의 용돈퀴즈는 걷기, 광고 시청, 설문 응답 등 실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하고, 이를 쇼핑이나 기프티콘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추고 있다.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는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해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업계에서는 앱테크 시장이 성장하면서 보상을 실용적이고 즉시 체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제공하는 흐름에 주목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생활밀착형 미션이나 광고 참여 등 투명한 활동 기반의 경제활동이 늘어나고 있으며, 이를 통한 할인 혜택, 포인트 교환 등 직접적인 소비자 혜택이 부각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소비자들이 실생활 속에서 경제적 가치를 쉽게 창출하고 보상을 체감할 수 있는 플랫폼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다”며 “앱테크 서비스의 다양화와 이벤트 확대가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캐시닥은 퀴즈 운영 방식과 문제 유형, 보상 구조 등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이벤트 중 일부 문제는 조기 마감될 수 있음을 안내하고 있다.

 

향후 앱테크 시장은 소비 패턴 변화와 맞물리며 다양한 신상품 연계, 실시간 보상 등 차별화 전략 경쟁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권혁준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캐시닥#앱테크#용돈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