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앱테크 시장 성장세”…캐시닥, 실생활 밀착형 리워드로 이용자 확대
경제

“앱테크 시장 성장세”…캐시닥, 실생활 밀착형 리워드로 이용자 확대

배주영 기자
입력

앱테크 등 손쉬운 경제활동 방식이 최근 활발해지면서, 리워드 앱 이용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 7월 10일 오전 11시 캐시닥이 ‘오늘의 돈버는 퀴즈’를 출제하는 등, 실생활과 밀접한 앱테크 서비스가 소비자들의 일상에 자리 잡는 추세다.  

 

캐시닥 등 앱테크 플랫폼은 걷기, 광고 시청, 설문 응답 등 간단한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쌓고, 이를 쇼핑이나 기프티콘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실용성과 즉시성이 높아진 보상 구조가 앱테크 시장 성장의 배경으로 꼽힌다.  

소비자들은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포인트를 적립하고, 이를 금전적 혜택으로 전환함으로써 작은 경제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업계는 최근 리워드 서비스의 확대가 신규 이용자 유입은 물론, 앱 이용 빈도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평가한다.  

 

전문가들은 “복잡하지 않은 참여 방식과 일상에 밀착된 콘텐츠, 다양한 교환처 운용에 힘입어 앱테크 시장이 당분간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며 “플랫폼 간 차별화 전략, 보상 신뢰성 강화가 중장기 성장을 좌우할 변수”라고 말했다.  

 

정부와 업계 역시 개인정보 보호, 보상 투명성 제고 등 소비자 신뢰 기반 확보를 위한 환경 정비에 주력하는 분위기다. 일부에서는 리워드 제공 과정에서의 남용 가능성, 시장 포화에 따른 출혈 경쟁 우려의 목소리도 제기된다.  

 

앱테크 시장은 지난해 ‘포인트 경제’ 확산과 함께 빠른 성장을 보인 바 있으며, 최근에는 금융, 쇼핑, 건강관리 등 다양한 영역으로 서비스가 확장되는 모습이다.  

 

향후 앱테크 플랫폼의 성장은 신기술 도입과 정책 환경 변화, 소비 트렌드에 따라 계속 영향을 받을 전망이다.

배주영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캐시닥#앱테크#포인트적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