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앱테크 열풍 확산”…캐시워크, 간편 미션으로 소비자 참여↑
경제

“앱테크 열풍 확산”…캐시워크, 간편 미션으로 소비자 참여↑

강예은 기자
입력

앱테크가 새로운 재테크 방식으로 주목받으며,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소비자들의 참여가 늘고 있다. 9월 17일 캐시워크는 미션 수행과 퀴즈 참여를 통한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강화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였다. 이번 15시 퀴즈에서도 단 하루만 진행되는 ‘캐시딜’ 타임특가로 올해 첫 수확 수미감자를 20% 농할 쿠폰과 무료배송 혜택과 함께 제공해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캐시워크는 광고 시청, 설문조사, 출석 체크 등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구조를 바탕으로, 이용자들이 걷기와 퀴즈 등 일상적인 활동만으로도 포인트를 쌓을 수 있도록 했다. 적립된 포인트는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어, 소득이 정체된 상황에서 소비자 부담 완화와 소소한 경제활동을 지원해 주목을 받고 있다.

업계에서는 최근 앱테크 확산 배경으로 디지털 금융 활용의 일상화, 간편한 접근성, 다양한 리워드 제공 등을 꼽았다. 자투리 시간에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이 ‘짠테크’, ‘짧은 시간 내 실속 챙기기’ 트렌드와 맞물리며 젊은 층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하는 분위기다.

 

전문가들은 앱테크 시장이 단순 포인트 적립을 넘어, 생활 속 소액투자 시장이나 데이터 기반 소비 분석 등의 디지털 경제 문화로 발전할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한편 이벤트 문제 및 퀴즈 방식 등 서비스 운영은 유동적이기 때문에, 이용자 편의와 참여 활성화 방안에 대한 지속적인 보완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있다.

 

시장에서는 앞으로도 자체 앱 이벤트, 타임특가 등 시즌별 상품과 다양한 미션이 지속적으로 선보일 전망이다. 플랫폼 업체들은 “소비자 편의와 실질적 보상 강화를 위해 혁신적 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강예은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캐시워크#앱테크#수미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