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이찬원 ‘찬란’ 예약 돌입”…정규 2집, 혁신적 QR 버전→팬덤 기대감 타올라
엔터

“이찬원 ‘찬란’ 예약 돌입”…정규 2집, 혁신적 QR 버전→팬덤 기대감 타올라

임서진 기자
입력

이찬원이 들려주는 새로운 계절, 정규 2집 ‘찬란’이 예약 판매와 함께 음악 팬들의 설렘을 자아내고 있다. 간결한 미소와 따스한 감정을 담은 이번 앨범은 그의 성장과 전성기를 고스란히 녹여냈다. 치열했던 무대 위 모습만큼이나 진중한 아티스트 이찬원의 도전을 이번 기록에서 또 한 번 마주할 수 있다.

 

‘찬란’은 두 가지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QR 플랫폼 버전은 ‘Twinkle’, ‘Glow’, ‘Shine’이라는 각기 다른 테마가 담겨 이찬원의 다채로운 매력과 감성이 색상, 이미지와 함께 전달된다. 케이스와 QR 카드, 랜덤 포토카드, 포스트카드, 미니포스터, 도무송 스티커, 크레딧 카드 등 정성스러운 구성이 담겨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특히 이번 앨범은 CD가 아닌 QR 카드 방식의 신개념 플랫폼을 채택하며 음악을 향한 새로운 접근법을 제시했다. 앨범북 버전 또한 도서 형태로 분류돼 별도의 채널에서 예약 판매되며, 두 버전 모두 주요 음반차트에 집계된다.

이찬원 정규 2집 '찬란' 예약판매 시작(출처=티엔엔터테인먼트)
이찬원 정규 2집 '찬란' 예약판매 시작(출처=티엔엔터테인먼트)

음악의 깊이를 더하는 조영수 프로듀서, 그리고 로이킴, 김이나, 로코베리 등 실력 있는 뮤지션들이 프로듀싱에 참여해 앨범 완성도를 한껏 끌어올렸다. 앞서 이찬원은 정규 1집 ‘ONE’과 미니앨범 ‘bright;燦’으로 음악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가수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다져온 바 있다.

 

따뜻한 목소리와 새로운 시도, 그리고 풍성해진 내면의 음악이 가을날을 밝힐 준비를 마쳤다. QR 플랫폼 버전 ‘찬란’은 오는 10월 19일까지, 앨범북 버전은 10월 2일부터 19일까지 예약 판매가 이뤄지며, 정규 2집 ‘찬란’은 10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모든 곡이 공개될 예정이다.

임서진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이찬원#찬란#qr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