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슐랭 가이드 한우부터 닭갈비까지”…라이프 매거진, 미식 향연→이유 있는 식도락 설렘
푸른 여름 사이, 한우의 진한 풍미와 닭갈비의 담백한 온기가 안방을 채웠다. SBS Biz ‘라이프 매거진 참 좋은 하루’의 ‘맛슐랭 가이드’ 코너는 다시 한 번 시청자들의 미각을 예민하게 깨웠다. 전국을 종횡무진 누비며 전남 담양의 1++ 한우구이 맛집 그리고 강원 춘천 삼천동 철판닭갈비 식당이 소개됐다.
담양 운교리에 자리한 한우구이 전문점이 특히 진한 여운을 남겼다. 부드럽고 촉촉한 1++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점이 매력으로 꼽혔다. 신선한 한우육회비빔밥은 물론, 고소한 한우생고기와 넉넉한 한우불고기전골, 여기에 보성녹돈 삼겹살과 풍부한 육즙의 목살, 항정살, 가브리살 등 다양한 부위와 김치전골이 푸짐하게 준비돼, 가족 또는 지인과 함께 찾기 좋은 장소임을 실감케 했다.

반면 강원도 춘천 삼천동의 철판닭갈비 맛집은 씹을 때마다 촉촉함과 아삭함을 자랑하는 닭고기와 채소의 조화로 시선을 모았다. 이미 생활정보 프로그램에서도 주목받았던 이곳은 두툼한 철판위에서 맛있게 볶아지는 닭내장, 막국수, 감자전, 묵사발 등 다양한 메뉴가 마련돼 미식 여행을 자극했다. 구수한 향과 따스함이 어우러져 가족, 친구 모두에게 즐거운 식도락의 시간을 선물했다.
이날 방송에는 서울 마곡동의 모둠회와 카르보나라 횟집, 인천 청라의 중화요리, 양주 만송동 수제 돼지갈비, 무주 덕유산의 한방오리백숙과 더덕오리불고기까지 특색 있는 맛집들이 연이어 펼쳐졌다. AI 세무정보, 반려동물과 여름나기, 태양광 에너지에 대한 유용한 정보까지 어우러져 깊은 여운을 남겼다.
계속해서 ‘라이프 매거진 참 좋은 하루’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0시, 다양한 미식과 실생활 정보로 시청자들과 소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