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

“이찬원 브랜드평판 9위 신화”…‘하늘 여행’ 트로트 첫 2관왕→팬들의 폭풍 응원 쏟아졌다

장예원 기자
입력

이찬원이 마침내 브랜드평판 6월 분석에서 9위에 오르며 음악 팬들의 극찬을 받았다. 무대를 압도하는 존재감과 담대한 감성, 그리고 누구보다 끈끈한 팬덤이 만든 기적 같은 결과였다. 미니 2집 ‘Bright;燦’의 성장과 서울가요대상 인기상 트로피는 이찬원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트로트계 새 이정표가 되고 있다.

 

이찬원의 브랜드 지수는 참여·미디어·소통·커뮤니티 각 영역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참여지수 596,350, 미디어지수 445,188, 소통지수 794,983, 커뮤니티지수 736,254 등 총 평판지수 2,572,775로 6월 가수 브랜드평판 9위에 당당히 자리 잡았다. 무엇보다 이 피나는 숫자의 집합은 무대 위 이찬원을 믿고 지지하는 대중의 뜨거운 신뢰와 사랑을 입증했다.

'무대를 뒤집는 절대적 존재감' 트롯거성 이찬원, 6월 가수 브랜드평판 9위
'무대를 뒤집는 절대적 존재감' 트롯거성 이찬원, 6월 가수 브랜드평판 9위

이찬원이 최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펼쳐진 ‘제34회 서울가요대상’에서 인기상을 거머쥐었다. 서울가요대상 인기상은 오롯이 팬들의 모바일 투표로 결정되는 부문으로, 올해도 뜨거운 경쟁 속에서 이찬원의 이름이 호명됐다. 그는 신인 시절부터 쌓아온 탄탄한 팬덤과 폭넓은 대중성, 그리고 진솔한 무대까지 더해져 트로트 뮤지션의 위상을 한층 확장시켰다.

 

또한, 지난해 발매한 미니 2집 ‘Bright;燦’은 전곡 자작곡이라는 점에서 아티스트 이찬원의 깊어진 음악 세계를 보여줬다. 이 앨범은 초동 판매량 606,877장을 돌파하며 신기록을 세웠고, 타이틀곡 ‘하늘 여행’은 음악방송 2관왕을 차지하는 등 트로트 최초의 기록을 써 내려갔다. KBS ‘뮤직뱅크’, MBC ‘음악중심’에서의 연이은 1위는 그간 트로트가 걸어온 길에 새로운 발자취를 남겼다.

 

여기에 이찬원은 현재 ‘방판뮤직: 어디든 가요’에서 한계를 뛰어넘는 음악적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전국 각지를 돌며 버스킹 무대로 진정성을 전하고, 장르의 경계를 허무는 열정 어린 무대가 시청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하고 있다. ‘방판뮤직: 어디든 가요’는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 40분 방송된다.

장예원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이찬원#서울가요대상#방판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