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앳하트 데뷔, ‘Plot Twist’로 글로벌 퍼포먼스 폭발→K-팝 패러다임 순식간에 흔들리나”
엔터

“앳하트 데뷔, ‘Plot Twist’로 글로벌 퍼포먼스 폭발→K-팝 패러다임 순식간에 흔들리나”

윤선우 기자
입력

빛나는 소녀들의 등장과 함께 분위기는 순식간에 반전됐다. 앳하트는 첫 EP ‘Plot Twist’로 매혹과 긴장, 설렘을 오가는 음악적 스펙트럼을 가감 없이 드러내며, 전 세계 K-팝 신드롬의 중심을 예고했다. 직접 쌓아올린 화음과 에너지 넘치는 EDM 속에 숨겨진 감정의 흐름은, 단순한 데뷔를 넘어 새로운 성장 서사의 기점이 됐다.

 

타이틀곡 ‘Plot Twist’에서는 멤버들의 아카펠라 인트로가 에너제틱한 비트로 자연스럽게 연결됐고, 강렬한 사운드 전환을 거듭하며 듣는 이의 심장을 두드렸다. 글로벌 팝 시장을 휩쓴 조나 샤이가 총괄 프로듀싱에 나섰고, 롭 키넬스키의 감각적 믹싱과 조윤경, 방혜현의 노랫말이 앳하트가 품은 진솔함을 완성했다. ‘Push Back’, ‘Knew Me’, ‘Dot Dot Dot…’, ‘Good Girl (AtHeart)’까지 각 트랙마다 아마피아노, 아프로 비트, 미니멀 R&B, 하이퍼팝 등 신선함을 녹여냈다. 프로듀서 라이키즈와 매니 마로퀸, 썸스타일 등 세계적인 음악인들이 참여해 앳하트만의 세련된 색깔을 확장했다.

“K-팝 신성의 등판”…앳하트, ‘Plot Twist’로 글로벌 하트어택→새로운 패러다임 예고 / 타이탄콘텐츠
“K-팝 신성의 등판”…앳하트, ‘Plot Twist’로 글로벌 하트어택→새로운 패러다임 예고 / 타이탄콘텐츠

데뷔 전부터 이들의 영향력은 글로벌 팬덤의 폭풍 같은 호응으로 드러났다. 유튜브 구독자 66만 명, 누적 조회수 3300만 회에 달하며, 해외 유력 매체들도 ‘2025년 가장 주목할 K-팝 그룹’으로 지목했다. 멤버 모두가 올라운더 퍼포머임을 입증했고, 다채로운 실력과 개성으로 미국 빌보드, 버라이어티, 틴보그 등 외신의 집중 조명을 받았다. 온라인과 현장에서 만난 EP ‘Plot Twist’ 오프라인 데뷔 쇼케이스는 앳하트와 국내외 팬들의 첫 실시간 교감을 기록했다.

 

감각적 사운드와 콘셉트, 글로벌 스타급 제작진까지 완성도와 진정성을 갖추며 첫걸음을 내딛은 앳하트는, ‘Plot Twist’의 전 곡을 통해 자신의 내면과 성장의 순간을 음악으로 담아냈다.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어, K-팝의 내일을 향한 이들의 웅장한 출발에 관심이 쏠린다. 늦은 저녁, 서울 블루스퀘어에서 펼쳐지는 쇼케이스는 M2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실시간 생중계돼 국내외 팬들과의 벅찬 첫 만남을 이어간다.

윤선우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앳하트#plottwist#글로벌데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