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슐랭 가이드, 야들한 논현동 족발”…굴림샤부만두전골 맛집에 감탄→미식가 궁금증 폭발
‘라이프 매거진 참 좋은 하루’의 인기 코너 홍슐랭 가이드가 서울의 숨은 미식 지도를 또다시 새롭게 그렸다. 이날 눈길을 끈 장면은 바로 야들한 논현동 족발과 매운 불족발, 그리고 어린이대공원역 인근의 굴림샤부만두전골 맛집이었다. 한여름 에너지와 기분 좋은 먹는 이의 웃음이 한데 어우러진 방송 속 현장은 금세 시청자의 미각을 자극했다.
논현동 족발·불족발 식당은 신논현역 가까이에서 점차 입소문을 타며 도시의 야경만큼 깊고 은근한 감칠맛을 자랑했다. 야들야들한 족발과 입안을 감도는 매콤함의 불족발, 마늘족발부터 보쌈, 깐풍족발, 불닭마요족발의 독특한 레시피까지 쉴 새 없이 펼쳐진다. 다양한 메뉴 앞에선 단순한 배 채움이 아니라 미식가들의 방랑심과 호기심이 이끌린다.

그곳에서 멀지 않은 광진구 화양동, 어린이대공원역 인근의 굴림샤부만두전골 인기 식당도 이날 특별한 조명을 받았다. 담백한 국물에 속이 꽉 찬 굴림 샤부만두, 부드러운 콩국수, 풍성한 산더미소불고기, 정갈한 궁중떡볶이, 그리고 고소하고 진득함이 배어나는 장칼국수와 들깨칼국수까지, 한 자리에 펼쳐지는 풍미의 향연은 여름날 식욕을 단숨에 끌어올린다.
여기에 제주 일도이동 한우육회 고깃집, 뷰티와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정보, 그리고 XR 기술을 접목한 트렌디한 스타트업 등 다양한 볼거리도 더해진 이번 방송은 시청자들의 공감 속에 따뜻한 이야기를 나눴다.
개성 가득한 맛집 탐방과 미식의 즐거움이 가득했던 ‘라이프 매거진 참 좋은 하루’ 105회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0시에 계속 이어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