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앱테크 ‘오퀴즈’ 참여자 늘어”…OK캐쉬백, 소소한 수익↑ 미션형 재테크 확산
경제

“앱테크 ‘오퀴즈’ 참여자 늘어”…OK캐쉬백, 소소한 수익↑ 미션형 재테크 확산

최동현 기자
입력

앱테크(AppTech) 시장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8월 1일 오전 OK캐쉬백 오퀴즈에 참여하면 정답을 맞히고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등, 스마트폰을 통한 미션형 재테크가 일상화되는 모습이다. 소비자들은 출석 체크, 설문조사, 쇼핑 리워드 등 다양한 이벤트에 손쉽게 참여해 소소한 수익을 얻고 있다.

 

OK캐쉬백 오퀴즈는 매일 새로운 퀴즈를 출제하며, 8월 1일 9시 공개된 문제에서는 ‘뉴트리원 동결건조 컬리케일’에 대한 내용이 출제됐다. 해당 문제의 정답인 ‘폴란드’를 입력하면 사용자는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정답 입력 이벤트는 퀴즈 별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운영 방식도 예고 없이 변동될 수 있다.

최근 앱테크 플랫폼은 금융, 헬스케어 등 이종 산업과의 결합을 확대하며 진화 중이다. 사용자는 단순 출석체크뿐 아니라 자산관리, 건강미션 수행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어, 일상 속의 소액재테크가 일상화되는 분위기다. 포인트 적립형 보상 구조 덕분에, 적은 부담으로 실용적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업계는 미션형 앱테크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지속되며, 관련 시장이 올해도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전문가들은 “앱테크는 높은 접근성과 실용적 보상이 강점”이라면서도 “유사 이벤트의 증가로 경쟁이 심화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한편, 포인트 적립 등 보상성 이벤트 운영에 대해서는 사용자의 진입 문턱을 낮추되, 일부 문제는 조기 마감될 수 있어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시장에서는 앱테크와 연계된 금융상품, 생활밀착형 서비스 등 신개념 플랫폼의 도입 속도가 더욱 빨라질지 주목하고 있다.

최동현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ok캐쉬백#오퀴즈#앱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