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커스 ‘ICONIC’ 파격 질주”…글로벌 시선 잡았다→폭발적인 기대 만발
쓸쓸한 저녁을 강렬하게 달구던 싸이커스의 귀환은 또 한 번 새로운 물결을 일으켰다. 디지털 싱글 ‘ICONIC’이 쏟아내는 랩 페이소스와 열정의 질주는 데뷔부터 각인시켜온 독자적인 음악 세계를 업그레이드했다. 치열한 굳은 결의와 자기 확신을 노래하는 싸이커스의 목소리는 글로벌 팬들의 가슴을 뜨겁게 적셨다.
이번 ‘ICONIC’은 웨스턴 기타 리프와 트랩 장르가 결합된 신선한 사운드로 앞선 행보를 증명했다. 쉴새 없는 비트 위에 ‘아이러니 속에서도 나만의 길을 가겠다’는 항변을 담은 가사가 울려 퍼졌고,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싸이커스만의 메시지는 음악에 남다른 강도를 실었다. 공개와 동시에 선보인 비주얼라이저 영상 역시 주목받았다. 화려하게 질주하는 캐릭터, 시선을 압도하는 색채의 향연, 자유를 향한 속도감이 반짝였다. 실험적인 영상미와 함께, 신곡의 세계관을 확장하며 국내외 대중의 이목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싸이커스의 지난 미니 5집 ‘HOUSE OF TRICKY : SPUR’는 미국 빌보드 차트 여러 부문을 휩쓸며 강력한 존재감을 새겼다. ‘월드 앨범’ 3위, ‘이머징 아티스트’ 4위, ‘톱 앨범 세일즈’ 8위 등 압도적인 성과로 신인 그룹으로서 확고한 입지를 다졌다. 이에 따라 활발한 월드 투어를 펼친 싸이커스는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페스티벌 ‘왕고 탱고’에 단독 K팝 보이그룹으로 초청받아 열정과 에너지가 응축된 무대를 선보였다. 2025년 월드 투어 ‘로드 투 XY : 엔터 더 게이트’ 역시 뜨거운 관심 속에 서울을 시작으로 뉴욕, 로즈몬트, 애틀랜타, 댈러스/포트워스, 로스앤젤레스, 그리고 일본 도쿄까지 여러 도시에서 열띤 성원을 받으며 ‘차세대 톱 퍼포머’라는 별칭을 증명했다.
싸이커스의 ‘ICONIC’은 다시 한번 글로벌 음악계 판도에 혁신을 예고한다. 자신만의 색으로 끊임없이 도전해온 싸이커스가 이번 신곡을 통해 음악과 무대, 영상까지 모든 영역에서 한층 확장된 비전을 제시했다. 무엇보다 승부를 거는 것은 팬들과의 새로운 연결이다. 싸이커스는 2일 서울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 릴리즈 파티로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예고하며, 음원 사이트에서는 1일부터 ‘ICONIC’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