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
“싸전거리 소머리국밥 한숟갈”…2TV생생정보, 뉴트로 맛집 여정→서울 밤거리에 점점 뜨거운 관심
신민재 기자
입력
저물어가는 서울 밤거리에 정겨운 온기를 불어넣은 2TV생생정보가 또 한 번 시청자들의 오감을 자극했다. 이날 ‘핫 플레이스 Now’ 코너에서 비춰진 싸전거리 골목길에서는, 소머리국밥 한 그릇에 담긴 깊은 국물의 감동과 꼬치구이의 따뜻한 불향이 일상에 작은 설렘을 선사했다.
황학동 소머리국밥집에서는 소머리국밥을 중심으로 닭육계장, 닭곰탕, 순댓국, 돌솥비빔밥, 떡만둣국, 해장국, 닭한마리와 닭무침, 닭볶음탕, 수육 등 다양한 메뉴가 촉촉하게 식탁을 채웠다. 촘촘한 손길이 깃든 그릇들은 길게 늘어선 행렬 속에서 한 그릇의 소박한 행복을 전했다.

한 걸음 건너 신당동의 꼬치구이집에서는 매콤한 양꼬치와 두툼한 삼겹살꼬치, 정성스레 구워진 닭다리꼬치가 연이어 불판 위에 올랐다. 이곳은 이미 ‘줄서는식당2’ 등 여타 예능에서도 주목받은 바 있어, 오랜 세월 동안 골목을 지켜온 명성과 신세대의 입맛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풍경을 연출했다.
여행을 닮은 한 끼, 추억을 곱씹는 듯한 식사의 온기. 2TV생생정보는 싸전거리 골목의 숨어 있는 식도락 명소를 재조명하며, 이제는 어딘가 아련한 서울 풍경을 새롭게 그려냈다. 서울 싸전거리의 생생한 맛과 이야기는 평일 저녁 6시 30분, 2TV생생정보를 통해 다시 한 번 깊은 여운을 남겼다.
신민재 기자
밴드
URL복사
#2tv생생정보#소머리국밥#꼬치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