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VE 트래블GO 체크카드 한정판 출시”…하나카드, K팝 팬덤 겨냥 선착순 3만장 제공
하나카드가 24일 아이돌 그룹 PLAVE와 협업한 ‘트래블GO 체크 PLAVE 한정판 디자인’을 공식 출시했다. 이번 한정판 체크카드는 선착순 3만명에게만 제공되며, 조기 소진 시 즉시 종료될 예정이다. 한류 팬덤을 겨냥한 이번 컬래버레이션으로 여행과 K팝을 결합한 새로운 소비 트렌드가 주목받는 분위기다.
트래블GO 체크카드는 하나카드가 국내 금융사 최초로 비자(Visa)와 제휴해 선보인 트래블 특화 카드다. 이용 고객은 58종 통화에 대한 무료 환전(환율우대 100%)과 해외 결제·ATM 인출 수수료 면제 등 기존 트래블GO의 3대 혜택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글로벌 브랜드 비자의 기본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선착순 한정 외에도, 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만명에게는 플레이브 한정판 굿즈, 시그니엘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이 지급된다. PLAVE는 2023년 데뷔한 5인조 아이돌 그룹으로, 음악성과 독창적인 세계관으로 K팝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하나카드는 이번 상품 기획이 여행 특화 금융 서비스와 K팝 팬덤의 접점을 넓혔다고 평가했다. 하나카드 성영수 사장은 “K팝 팬덤과 트래블GO의 만남은 여행 콘텐츠의 창의성과 확장성을 보여주는 사례”라면서도, 앞으로도 무료환전·수수료 혜택 등 고객 중심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임을 재확인했다.
업계에서는 향후 이색 컬래버레이션 상품의 확산과 MZ세대 소비 트렌드 변화에도 주목하고 있다. 시장에서는 선착순 한정판 카드의 조기 소진 가능성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향후 카드 출시 효과가 기존 여행·K팝 마케팅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쏠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