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앱테크로 손쉬운 포인트 적립”…비트버니 오퀴즈, 실생활 재테크 수단 각광

강예은 기자
입력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포인트를 적립하고, 이를 현금이나 다양한 상품으로 전환할 수 있는 앱테크가 실생활 재테크 수단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비트버니 오퀴즈는 매일 다양한 경제·상식 문제를 출제해, 사용자가 정답을 맞히면 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비트버니 오퀴즈는 11월 18일에도 어김없이 새로운 문제가 출제됐다. 이날 퀴즈에서는 최근 독감 환자 수 증가와 코로나19 동시 유행을 주제로 방역과 접종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문제가 포함됐다. 정답 ‘트윈데믹’을 맞힌 이용자는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었다. 또 물의 끓는점과 기압의 관계를 묻는 상식형 문제 역시 출제돼, 맞힌 참여자들에게 포인트가 지급됐다.

이처럼 퀴즈를 통한 앱테크 서비스가 확산하면서 실질적인 경제적 보상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투자나 금융 거래 없이도 일상에서 스마트폰만으로 소득을 늘릴 수 있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업계에서는 최근 앱테크 가입자와 이용 시간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한다.

 

전문가들은 앱테크의 확산이 소액 경제, 다각도 재테크 생활에 긍정적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평가한다. 다만, 운영방식 변경 또는 일부 문제 조기마감 등으로 인해 적립 기회가 유동적일 수 있으므로, 사용자는 서비스별 정책 안내를 주의 깊게 살펴야 한다는 조언도 나온다.

 

최근 앱테크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층이 빠르게 확대되는 만큼 플랫폼 사업자들의 경쟁도 심화되는 모습이다. 사용자들은 간단한 활동으로 실질적 경제 가치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꾸준한 호응을 보내고 있다.

 

향후 앱테크 및 포인트 적립 시장은 이용 행태와 경제 지표 변화에 따라 추가 성장세를 이어갈지 주목된다.

강예은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비트버니#앱테크#포인트적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