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국 틱톡 2200만 신화”…방탄소년단 정국, 숫자가 만든 독주→왜 팬과 글로벌이 떠는가
방탄소년단 정국의 존재감이 다시 한 번 뜨겁게 빛났다. 달콤한 미소에 기대어 틱톡을 시작한 순간, 팬들은 이미 새로운 전설의 탄생을 예감했다. 2200만 팔로워가 만든 숫자의 물결은 정국이 K-팝 솔로 아티스트로서 세계 무대에서 어떤 파동을 일으키고 있는지를 여실히 증명했다.
정국은 약 8개월 만에 틱톡 팔로워 2200만 명을 돌파하며, 쉬지 않고 월드클래스 슈퍼스타로 자리매김했다. 흥미로운 사실은, 그가 새로운 영상을 올리지 않는 시간마저도 팔로워와 조회수 그리고 좋아요 수가 멈추지 않았다는 점이다. 총 19개 게시물 중 1억 뷰를 넘어선 영상이 무려 3편, 5000만 뷰를 기록한 영상도 16편이나 된다. 가장 높은 조회수를 올린 어셔와의 ‘예!(Yeah!)’ 댄스 영상은 이미 1억 7000만 회를 돌파했다. 좋아요가 가장 많이 쏟아진 ‘Smoke’ 댄스 챌린지 영상은 1692만 하트로 하늘을 찔렀다.

이런 열풍 너머에는 정국 고유의 해시태그 ‘#jungkook’도 있다. 이 태그는 틱톡 내에서 단독 3000억 뷰라는 경이적인 수치를 기록했다. 세계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이룬 기록으로, 이미 틱톡 플랫폼의 한계를 넘어 글로벌 팬덤의 힘을 체감하게 했다.
정국의 온라인 영향력은 또 다른 차원으로 확장되고 있다. 유튜브 공식 토픽 채널 구독자 수 383만 명 역시 K-팝 솔로 아티스트 중 최다 기록으로, 독보적인 온라인 파워를 자랑했다. 인스타그램 활동 재개 후 계정 ‘mnijungkook’을 9일 만에 922만 명이 팔로우했으며, 현재 1050만 명에 이르는 팔로워 수는 시간이 흐를수록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음악적 기록 역시 그의 전설을 쌓아 올리고 있다. 2023년 발표한 글로벌 메가 히트곡 ‘Seven’으로 정국은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서 아시아 솔로 가수 최초, 최장 106주·107주 연속 진입이라는 신기록을 완성했다. 이에 따라 정국은 음원 시장과 디지털 플랫폼 전반에서 누릴 수 있는 한계 이상의 주목과 사랑을 동시에 받고 있다.
정국은 매 순간 기록을 새로 쓰고 있다. 개인 계정 팔로워 2200만, 해시태그 3000억 뷰, 유튜브 최대 구독자, 인스타그램 폭발적 팔로워 확대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월드스타의 보폭을 세상 곳곳에 새기고 있다. K-팝 솔로 아티스트 중 유일무이하게 글로벌 무대를 장악한 정국의 다음 행보에 이목이 쏠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