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앱테크로 재테크 관심↑”…비트버니 오퀴즈, 마처세대 등 정답 공개

이준서 기자
입력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포인트 적립, 이른바 ‘앱테크’가 재테크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10월 21일, 비트버니 오퀴즈는 ‘마처세대’ 등 경제·사회 트렌드를 반영한 신조어 퀴즈 정답을 공개하며 이용자 관심을 모으고 있다.

 

비트버니 오퀴즈는 매일 다양한 경제·시사 문제를 출제하고 정답자에게 포인트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이나 각종 보상으로 전환 가능해, 일상에서 손쉽게 경제적 가치를 높일 수 있다는 평가다. 

앱테크 시장은 게임·설문·퀴즈 등 간단한 콘텐츠에 참여해 소액이나마 꾸준히 보상을 받을 수 있어, 청년층은 물론 직장인, 주부층까지 폭넓게 확산되는 추세다. 업계 관계자는 “참여 방식이 간편하고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형태여서 앱테크 플랫폼의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전문가는 “포인트 적립 등을 통한 소액 재테크가 보편화되면서, 국내 경제활동 패턴에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며 “다만 앱별 보상 정책이나 운영방식이 수시로 변경될 수 있어 이용 전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정부와 금융권도 데이터 거래·마이크로 리워드 등 디지털 소비 트렌드 확산에 맞춰 관련 제도 개선 과제를 모색 중이다.

 

앱테크 열풍은 기존의 대규모 투자형 재테크와 달리, 생활 밀착형 경제활동이 중시되는 흐름과 맞물리며 당분간 꾸준히 이어질 전망이다.

이준서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비트버니#앱테크#마처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