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정국 ‘GOLDEN’ 스트리밍 역주행”…방탄소년단, 억대 신화→글로벌 음악계 들썩
엔터

“정국 ‘GOLDEN’ 스트리밍 역주행”…방탄소년단, 억대 신화→글로벌 음악계 들썩

신유리 기자
입력

음악이 가진 온기와 무게를 동시에 지닌 정국의 솔로 행보가 새로운 시대의 파동을 일으켰다. ‘방탄소년단’의 정국이 유튜브 뮤직에서 8곡의 억대 스트리밍 신화를 달성하며, 세계 음악계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 앨범 ‘GOLDEN’의 수록곡 ‘Yes or No’는 공식 뮤직비디오 없이도 1억 회 스트리밍을 넘기며 글로벌 팬덤의 폭발적 사랑을 증명했다.

 

특히 정국은 ‘Seven’, ‘3D’, ‘Standing Next to You’, ‘Still With You’, ‘Dreamers’, ‘Left and Right’, ‘Stay Alive’ 등 수록곡 모두에게 억대 재생의 영예를 선사했다. 곡마다 쌓아 올린 스트리밍 집계는 각기 1억에서 10억 회에 달하며, K-팝 솔로 아티스트로서 누구도 쉽게 접근하지 못한 신기록을 만들어냈다. ‘Seven’은 10억 1000만, ‘Left and Right’는 6억 2300만을 기록했고, 이외 곡들도 1억에서 4억 회를 돌파하며 팬들의 끊임없는 선택을 받았다.

“유튜브 뮤직 8곡 억대 돌파”…방탄소년단(BTS) 정국, ‘GOLDEN’ 파워→글로벌 기록 경신
“유튜브 뮤직 8곡 억대 돌파”…방탄소년단(BTS) 정국, ‘GOLDEN’ 파워→글로벌 기록 경신

‘Yes or No’의 흥행은 영상 없이도 추동된 팬심의 힘을 보여준다. 오디오 영상 조회수만으로도 7380만 회를 넘어서며, 스트리밍과 영상 조회 모두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정국은 유튜브 뮤직 4억 스트리밍 곡 최다 보유라는, K-팝 솔로 아티스트로서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했다. 더불어 유튜브 구독자 수 역시 383만 명이라는 수치로 글로벌 음악 팬들 사이에서 압도적 입지를 보여주고 있다.

 

정국의 성장동력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첫 솔로 앨범 ‘GOLDEN’은 유튜브 뮤직에서 한글 솔로 가수 앨범 최초이자 유일하게 10억 스트리밍을 달성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앨범 누적 스트리밍은 23억 6000만에 이르며, 단순 열풍을 넘어 명반으로 남을 가치를 입증했다. 더불어 5년 연속 세계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1위의 타이틀은 그의 글로벌 영향력을 실감케 한다.

 

음악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Yes or No’가 2억 8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주요 글로벌 플랫폼에서의 성취가 이어지고 있다. 매 곡마다 팬과의 진심 어린 교류가 감지됐고, 뮤직비디오 없이도 심장 뛰는 기록을 만들어내는 저력에 세계 K-팝 시장은 한층 더 높아진 경쟁의 무대를 목격하고 있다.

 

정국의 ‘GOLDEN’과 수록곡들은 유튜브 뮤직의 문을 넘어서 카리스마 넘치는 음악 여정의 새로운 출발점이 되고 있다. 더불어 ‘팔도가인’ 7화가 23일 오후 4시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신유리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정국#방탄소년단#gold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