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앱테크로 간편 재테크”…비트버니, 퀴즈 정답 맞히면 포인트 적립

정유나 기자
입력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앱테크’가 실생활 재테크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간단한 미션 수행이나 퀴즈 풀이만으로 포인트를 적립하고, 이를 현금이나 다양한 보상으로 전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비트버니는 2025년 10월 15일에도 오퀴즈 문제와 정답을 공지하며, 사용자 편의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비트버니 오퀴즈는 매일 새로운 퀴즈를 출제해 정답자에게 포인트를 제공한다. 이날 문제는 ‘번개가 보이고 천둥이 나중에 들리는 건 빛이 소리보다 빨라서예요’라는 과학 상식 퀴즈였으며, 정답은 ‘O’로 확인됐다.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화 또는 상품권 등 다양한 방식으로 실용적으로 쓸 수 있어 앱테크 이용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

업계는 각각의 앱이 일상 소비와 연계되면서 2030 세대뿐만 아니라 전 연령층에서 재테크 보조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평가한다. 전문가들은 “간편한 모바일 환경이 소액 분산 재테크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며 “앱테크 플랫폼 간 경쟁도 한층 심화될 전망”이라고 설명한다.

 

각종 앱테크 서비스는 퀴즈와 포인트 지급 구조를 다변화하거나 이벤트를 강화하는 방식으로 사용자 유치에 나서고 있다. 다만 일부 퀴즈는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포인트 활용에 제약이 있는 경우도 있어 유의가 필요하다.

 

앱테크를 통한 포인트 적립은 경기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에서 부담 없는 소득 보완 방식으로 부상하고 있다.  

시장에서는 갈수록 치열해지는 플랫폼 경쟁 환경과 맞춤형 재테크 서비스 혁신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정유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비트버니#오퀴즈#앱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