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딧 청춘본색 폭발”…‘제멋대로 찬란하게’ 하이엔드 감각→K팝 판도 흔들까
푸른 거리 위 자유를 꿈꾸는 아이딧 일곱 멤버의 발걸음에는 청춘의 거침과 설렘이 번졌다. 데뷔 타이틀곡 ‘제멋대로 찬란하게’의 숏폼형 뮤직비디오 티저를 통해 아이딧은 누구의 시선에도 구애받지 않는 자유분방한 매력과 기분 좋은 신선함을 선사하며 팬심을 흔들었다. 막내 정세민이 보여준 즉흥적 댄스와 일상의 경쾌함은 영상 곳곳을 밝히며, 숨겨왔던 개성의 문을 열었다.
티저 속 사복 차림의 정세민이 당당하게 가로지르는 건널목과, 길 위에 세워진 각종 홍보 피켓, ‘나이슨데?’ 펭귄 캐릭터 등 독특한 연출들은 아이딧만의 유쾌한 세계관을 예고했다. 뚜렷한 힙합 베이스와 한여름처럼 청량한 멜로디, 그리고 “찬란해 그게 우리 매력 Oh yeah / yeah, just feel the flow”라는 가사에서 드러난 강렬한 자부심은 아이딧이 꿈꾸는 청춘의 스펙트럼을 선명히 밝혔다.

예상치를 뛰어넘는 장면 전환과 솔직한 에너지, 하이엔드 청량돌이란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색감과 퍼포먼스는 팀이 새롭게 펼칠 K팝 서사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증폭시켰다. 최신 촬영 기법과 자유로운 무드, 정제되지 않은 신인다운 패기까지 삼박자가 어우러지며 국내외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데뷔 타이틀곡 ‘제멋대로 찬란하게’는 아이딧이 써 내려갈 첫번째 스토리의 서막임을 알린다. 글로벌 케이팝 신에서 활약한 미국프로듀서 뎀 조인츠와, 제니, 에스파, NCT 127 등 여러 아티스트와 작업한 다양한 크루가 곡 제작에 참여하며 음악적 완성도 또한 한층 높아졌다는 평이다. 트렌디한 사운드와 누구에게도 휘둘리지 않는 자신감 넘치는 가사가 어우러져, 아이딧의 정체성과 개성이 고스란히 묻어난다.
아이딧은 앞으로도 자유로운 콘셉트와 에너제틱한 퍼포먼스, 세계관 확장까지 예고하며 케이팝 씬의 판도를 흔들 태세다.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뮤직비디오 풀버전을 기다리는 팬들의 기대도 점점 더 커지고 있다.
아이딧의 첫 번째 미니앨범 ‘아이 디드 잇’은 9월 1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베일을 벗는다. 데뷔 타이틀곡 ‘제멋대로 찬란하게’의 뮤직비디오와 전곡 역시 같은 시각 공개될 예정으로, 음악팬들의 시선이 자연스레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