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시가 상승 후 안정세”…시노펙스, 6,780원 보합 흐름 지속
산업

“시가 상승 후 안정세”…시노펙스, 6,780원 보합 흐름 지속

정하준 기자
입력

시노펙스 주가가 7월 31일 오전 보합세를 나타내며 시장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날 오전 10시 57분 기준 시노펙스는 전일 종가와 동일한 6,7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일 6,780원으로 마감에 이어 이날 시가는 6,830원으로 다소 오름세를 보였으나, 장 초반 이후 현재까지 특별한 변동 없이 안정적인 가격을 형성하는 모습이다.

 

장중 고가는 6,860원, 저가는 6,730원으로 당일 가격대는 130원 내에서 움직였다. 거래량은 10만 5,262주, 거래대금은 약 7억 1,500만 원으로 집계되며, 시가총액 및 유통주식의 규모 대비 꾸준한 매매가 이어지고 있다. 시초가가 전일 대비 소폭 높은 수준에서 시작된 점이 이목을 끌었으나, 시장 전반적 관망 분위기 속에 주가는 다시 보합세로 돌아섰다.

이 같은 흐름은 최근 국내 증권시장에서 이슈 기업을 중심으로 단기 변동성 확대와 더불어 개별 종목별 변동률이 상반되는 양상을 보이는 상황과 맞물려 있다. 업계에선 시노펙스의 단기 재료 소진, 투자자 대기 수요와 맞물린 거래 안정 기조가 나타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일부 기관투자자 및 개인의 유입이 관측되며, 거래량은 일정 수준을 유지하는 가운데 주가안정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특정 재료나 정책 이슈 없이 거래량 중심으로 흐름이 전개되는 구간에서는 보합세 지속 가능성이 높다”며 “추가 재료 출현 및 장세 방향성에 따라 중기 주가 변화 폭이 결정될 가능성도 있다”고 분석했다.  

 

산업 현장에선 개별 종목의 수급 안정과 함께 시장 상황에 촉각을 곤두세우는 모습이다. 정책 및 글로벌 이슈에 따른 영향을 얼마나 빠르게 반영하느냐가 단기 주가 변동의 관건이라는 평가다.

정하준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시노펙스#거래량#주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