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앱테크 재테크로 각광”…비트버니 오퀴즈, 퀴즈 맞히면 포인트 적립
경제

“앱테크 재테크로 각광”…비트버니 오퀴즈, 퀴즈 맞히면 포인트 적립

오예린 기자
입력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손쉽게 포인트를 적립하고, 이를 현금이나 다양한 보상으로 전환할 수 있는 ‘앱테크’가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재테크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8월 13일 기준 비트버니 오퀴즈 등 일일 퀴즈 참여형 플랫폼에 관심이 쏠리며 경제적 혜택을 노리는 이용자가 늘고 있다.

 

13일 앱테크 업계에 따르면 비트버니 오퀴즈는 매일 새로운 퀴즈를 출제하고, 정답을 맞히는 사용자에게 포인트를 제공해 실질적인 경제 가치를 창출한다. 이날 출제된 문제는 ‘양자역학 원리를 이용해 정보를 암호화하고 해독하는 기술을 뜻하는 말은 무엇인가’였으며, 정답은 ‘양자암호’였다. 또 다른 문제는 ‘인도에서 손으로 음식을 집어먹을 때 어떤 손을 주로 사용하는가’였으며, 정답 ‘O(오른손)’이 공개됐다.

최근 앱테크 플랫폼 이용 열풍은 간단한 참여만으로 실질적 리워드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생활 속 재테크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짧은 시간 내 일상에서 쉽게 포인트를 모아 추가 수입이나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 플랫폼 확산에 따라 퀴즈 참여와 리워드 적립을 결합한 모델이 지속적으로 진화할 전망이다. 전문가들은 “앱테크 기반 보상 시장이 성장하면서 소비 행태, 금융 습관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며 “포인트 통합 관리, 서비스 확대 등 산업 전반의 변화가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편 비트버니 오퀴즈 포인트 운영 방식은 플랫폼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일부 퀴즈는 조기 마감될 수 있어 이용 전 확인이 필요하다. 앱테크 열기 속에서 소비자들의 모바일 경제 활동이 더욱 다양해질 것으로 보인다.

오예린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비트버니#앱테크#포인트적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