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챔프, AAA 10주년 인기상 격돌”…NCT127·뉴진스→팬덤 화력 전쟁 예고
모바일 아이돌 팬덤 앱 아이돌챔프에서 하나 되는 열기는 ‘10주년 AAA 2025’ 투표를 시작으로 높아졌다. 시상식의 특별한 의미를 더하는 10주년을 맞아, K-pop을 빛낸 그룹과 솔로, 그리고 연기자들까지 한자리에 집결하자 팬들은 설렘과 동시에 깊은 책임감을 안았다. 각 부문별 후보에 이름을 올린 스타들을 향한 팬덤의 치열한 응원전이 이미 예고됐다.
올해 ‘10주년 AAA 2025’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인기상 부문이 총 6개로 확대됐다는 점이다. 남녀 배우 인기상에 더해 남녀 가수 그룹, 남녀 가수 솔로 부문이 신설되면서 후보 라인업이 한층 풍성해졌고, 지난해보다 넓어진 무대만큼 각 부문별 경쟁 역시 더욱 치열하게 전개될 조짐이다. 남자 가수 그룹 부문에서는 NCT 127, 방탄소년단, 엑스러브,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 글로벌 대세가 포진했으며, 여자 그룹 부문에는 뉴진스, 블랙핑크, 에스파, 트와이스 등 K팝 대표 주자들이 이름을 올렸다. 남자 솔로 라인업으로는 백현, 임영웅, 정국, 차은우, 태민, 뷔, 승민 등이 활약 준비를 마쳤고, 여자 솔로 부문 역시 로제, 아이유, 슬기, 태연, 정은지, 윤아, 제니 등 초호화 스타들이 포진했다. 배우 부문에서도 박보검, 이준호, 이준기, 김수현, 김선호를 비롯해 김유정, 박민영, 김고은, 수지, 송지효, 한소희 등 막강한 스타군단이 인기를 겨루게 됐다.

투표 방식에도 새 바람이 불었다. 예선투표는 9월 24일부터 10월 13일까지, 결선투표는 10월 16일부터 11월 5일까지 진행되며, 예선 상위 10팀만이 결선에 오르는 구조다. 결선 투표뿐 아니라 예선 결과도 최종 점수에 30% 반영됨에 따라 예선부터 손에 땀을 쥐는 경합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투표자들을 위한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마련돼 있는데, ‘10주년 AAA 2025’ 티켓부터 투표 포인트 등 현장감 있는 인증 혜택이 기다린다.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 티앤케이팩토리와 협업이 더해지면서, 전 세계 K팝 팬덤의 적극적인 참여가 예측된다.
스타뉴스 주최로 진행되는 ‘10주년 AAA 2025’는 한 해 동안 분야별로 두각을 드러낸 스타들이 팬들의 직접적인 선택으로 인기상의 주인공이 된다. 투표는 9월 24일부터 11월 5일까지 아이돌챔프 앱에서 진행되며, 시상식의 감동적인 피날레는 12월 6일 가오슝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장식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