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일진디스플 매매거래정지 예고”…한국거래소, 투자자 보호·시장 안정 차원 조치
경제

“일진디스플 매매거래정지 예고”…한국거래소, 투자자 보호·시장 안정 차원 조치

윤가은 기자
입력

일진디스플(020760)이 오는 2025년 9월 12일부터 매매거래가 정지된다. 한국거래소는 공시를 통해 투자자 보호와 시장 안정을 위해 유가증권시장 상장규정 제153조에 근거한 조치임을 밝혔다. 투자자들은 거래재개 여부가 확정될 때까지 해당 주식의 매매가 중지되므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번 매매거래정지는 기타공익 사안과 투자자 보호, 시장 관리상 필요성이 반영돼 시행됐다. 거래정지 해제일은 기업심사위원회 심의대상 여부 결정 시점까지로 명시됐다. 이에 따라 일진디스플 주주와 투자자들은 일정 변동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대응할 필요가 있다.

[공시속보] 일진디스플, 매매거래정지 공시→투자자 유의 필요
[공시속보] 일진디스플, 매매거래정지 공시→투자자 유의 필요

시장에서는 거래정지 조치로 일진디스플 관련 투자 판단에 신중함이 요구된다는 분위기다. 업계는 상장사의 매매거래정지 시에는 자금 운용과 보유 주식 처분에 제약이 커지므로, 기업 관련 사안과 거래소 공시를 수시로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 자본시장 전문가는 “거래정지 해제는 심의대상 여부와 그 후 절차에 따라 상당 기간이 소요될 수 있다”며 “투자자들은 향후 재공시 내용과 심의 일정에 관심을 두는 것이 안전하다”고 말했다.

 

이번 거래정지 조치는 유가증권시장 상장규정에 따라 투자자보호와 시장질서 유지를 위한 절차로, 추가 결정 시 거래소가 재공시를 통해 안내할 방침이다.

 

향후 관련 일정과 거래소 심의 결과에 따라 일진디스플 주주와 시장에 어떠한 영향이 이어질지 주목되고 있다.

윤가은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일진디스플#한국거래소#매매거래정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