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 10년 음악 서사로 아우라 폭발”…정규앨범 ‘The DECADE’→단독 콘서트 벅찬 기다림
스며든 시간의 흐름 속에서, DAY6의 10년은 마치 한 편의 아름다운 이야기처럼 감동적으로 되살아났다. 공식 SNS에 공개된 ‘The DECADE of us’ 비주얼 아트워크는 데뷔곡부터 팬덤 ‘My Day’까지, DAY6와 팬들이 함께 걸어온 나날을 섬세하고 온기 어린 그림으로 펼쳐냈다. 한 장 한 장을 넘길 때마다 쌓였습니다던 추억과 새로운 시작에 대한 기대가 교차하며, 팬들의 마음을 깊게 울렸다.
DAY6는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따스한 색감과 사려 깊은 메시지가 담긴 비주얼 아트워크를 순차 공개했다. 데뷔곡 ‘Congratulations’의 아련한 풋풋함부터 2017년 ‘예뻤어’ 시절의 음악적 내공, 그리고 공식 팬덤 ‘My Day’와 나눈 깊은 유대의 감정이 각기 다른 이미지에 고스란히 담겼다. 특히 ‘My Day’ 테마는 세월을 함께 견뎌온 팬들에게 특별한 공감과 따뜻한 위로를 선사했다.

이번 아트워크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DAY6는 오는 9월 5일 정규앨범 ‘The DECADE’로 새로운 도약을 알릴 예정이다. 5년 11개월 만에 돌아오는 정규앨범인 만큼, 긴 기다림 끝에 다시 만나게 될 ‘The Book of Us : Entropy’ 이후의 성장과 진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The DECADE’에는 오랜 시간 팬들과 함께 나눈 감정의 결이 음악적으로 완성돼 담길 전망이다.
밴드 음악사의 의미 있는 새 이정표 또한 예고됐다. DAY6는 오는 8월 30일과 31일, 국내 밴드로는 최초로 고양종합운동장 단독 입성에 성공하며 10주년 투어의 포문을 연다. 특별한 무대에서 쏟아질 열정과 환호, 그리고 팬들과의 또 한 번의 아름다운 추억이 기다리고 있다.
그간 DAY6는 ‘K팝 대표 밴드’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멈추지 않는 음악 여정을 이어왔다. 디지털 싱글 ‘Maybe Tomorrow’로 음원 차트 상위권을 휩쓸고, 대규모 콘서트와 팬미팅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근래 올림픽공원 대규모 콘서트와 팬미팅 등으로도 팬들과의 끈끈한 유대를 보여주며, 한순간도 멈춘 적 없는 음악적 진화와 팬사랑을 증명했다.
마침내 오는 9월 5일, DAY6의 정규 5집 ‘The DECADE’가 베일을 벗는다. 발표에 앞서 8월 고양종합운동장 10주년 투어가 국내 밴드 음악사의 새로운 챕터를 열췄다. DAY6는 특별한 감동과 미래를 노래하며 10년 음악사의 새로운 변곡점을 맞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