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센트, 효원 합류로 다섯 빛 완성”…‘DON’T MOVE’ 성장의 결정적 순간→이유 있는 기대감
묵직한 첫발을 내디딘 어센트는 새로운 봄을 맞은 듯 설렘으로 가득했다. 앞으로 더 넓어진 음악적 세계를 펼쳐갈 다섯 멤버의 완전체 조합은 이번 컴백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었다. 변화의 중심에 선 새 멤버 효원의 존재는 여백을 채우며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어센트는 미니 3집 ‘Conversion Part.2 BLOOMED’로 돌아와 자신들만의 이야기와 음악적 색을 한층 짙게 아로새겼다. 앞선 시리즈 ‘Conversion Part.1’에서 시작된 여정의 다음 페이지에, 효원이 합류함으로써 어센트의 새로운 챕터가 완성됐다. 공식 SNS에 공개된 트랙리스트에는 타이틀곡 ‘DON’T MOVE’를 비롯해 ‘You Already Have My Heart, My Dear.’, ‘계절이 너로 시작돼’ 등 서로 다른 사연을 품은 3곡이 나란히 올랐다.

특히 타이틀곡 ‘DON’T MOVE’는 묵직하면서도 세련된 베이스 라인 위에 중독적인 훅과 과감한 메시지를 얹었다. 이 곡은 듣는 이의 심장을 자극하는 동시에, 달라진 어센트의 현재를 또렷이 각인시킨다. 무엇보다 카일·레온·가람 등이 직접 ‘계절이 너로 시작돼’의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음악적 진정성과 성장의 흔적을 남겼다.
5인 완전체 콘셉트 포토 속에서는 멤버 각자의 개성뿐 아니라 서로의 조화로운 에너지까지 시선을 사로잡았다. 팬들은 새 멤버 효원의 큰 키와 뚜렷한 매력에 주목하며 새로운 무대에 힘을 실었다. 변화와 성장은 앨범 전체를 관통한다. 어센트는 변화의 순간마다 마침내 꽃을 피운 팀워크와 깊어진 음악성으로 돌이킬 수 없는 성장 서사를 써나가고 있다.
한 걸음 도약한 어센트의 세번째 미니앨범 ‘Conversion Part.2 BLOOMED’는 오는 24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