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

“라이즈, 다섯 번 정상의 환희”…‘플라이 업’으로 음악방송 5관왕→글로벌 성장 예고

강태호 기자
입력

환한 미소로 무대를 채운 라이즈는 결국 자신들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냈다. 처음의 두려움과 설렘이 섞인 시작은 팬들의 응원에 힘입어 뜨거운 감동으로 이어졌고, 그 여운은 음악방송 5관왕이라는 놀라운 성과로 정점을 찍었다. ‘플라이 업’ 한 곡에 담아낸 청춘의 진심과 도전이 다시 한 번 우리에게 성장의 의미를 일깨웠다.

 

라이즈는 정규 1집 ‘오디세이’ 타이틀곡 ‘플라이 업’으로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1일에 걸쳐 KBS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5개 음악 프로그램에서 1위 자리에 올랐다. 자신감을 품고 앨범을 준비했다고 고백한 라이즈는 “상을 받는 일이 결코 당연하지 않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며, 변함없이 응원하는 팬덤 브리즈에게 각별한 감사를 전했다. 그들은 “계속해서 배우는 아티스트가 되겠다”는 다짐으로 진정성을 더했다.

라이즈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라이즈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번 정규 앨범 ‘오디세이’는 발매 직후 첫 주 판매량 180만 장을 기록하며 밀리언셀러 대열에 올랐을 뿐 아니라, 중국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일본 라인뮤직 실시간·데일리 앨범 ‘톱 100’ 1위에 오르는 등 글로벌 차트에서도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영국 음악 전문 매거진 클래시 역시 “청춘을 고뇌와 자유, 성장, 성찰이 공존하는 복합적인 시기로 아름답게 표현한 앨범”이라고 극찬했다.

 

화려한 기록과 함께, 라이즈는 다음 달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콘서트 투어 ‘라이징 라우드’를 개최하며 팬들과 한층 더 가까이 호흡할 예정이다. 음악방송 정상의 감동이 어떻게 무대 위에서 새롭게 펼쳐질지 기대가 모인다.

강태호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라이즈#플라이업#오디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