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풍자, 또간집 파주 도토리쟁반국수 닭갈비 극찬”…올해 최고 맛집 향한 미각 전율→위치 궁금증 폭발
엔터

“풍자, 또간집 파주 도토리쟁반국수 닭갈비 극찬”…올해 최고 맛집 향한 미각 전율→위치 궁금증 폭발

한유빈 기자
입력

밝은 농담으로 시작된 ‘또간집’의 파주 여정은 풍자가 식탁 위에 세워둔 도토리쟁반국수와 닭갈비 앞에서 한층 깊은 감탄으로 번져갔다. 한 입마다 올 한 해 최고의 맛을 새기듯, 풍자는 기쁨과 만족으로 그 순간을 채워나갔다. 무심히 스치는 여름 바람과 달리, 파주 동패동의 음식은 방송 속에서 더욱 진한 여운을 남겼다.

 

이번 ‘또간집’ 파주 편에서는 두 번 이상 방문해 인정받은 진짜 맛집들이 소개돼 이목이 집중됐다. 특히 풍자는 도토리쟁반국수를 ‘올해 최고의 면’, 닭갈비를 ‘올해 최고의 닭발’로 꼽으며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심학산산림공원 인근에 자리한 닭갈비집은 부대찌개 등 다양한 메뉴도 자랑하며, 오랜 시간마저 사랑받아온 파주 지역 소문난 명소로 떠올랐다.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수제’의 또간집’ 방송 캡처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수제’의 또간집’ 방송 캡처

도토리 요리 전문점 역시 지난 2010년 개업한 이후 도토리전, 새싹도토리묵무침, 수수부꾸미, 보쌈, 도토리사골들깨수제비, 도토리묵사발 등 풍성한 메뉴로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각각의 요리는 흙내음과 정성을 머금어, 보는 이의 미각과 궁금증을 동시에 자극했다. 풍자가 눈을 감고 고개를 끄덕일 만큼 큰 만족을 보인 이 미식 여정은 시청자들에게 또 다른 미식의 설렘을 안겼다.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수제’가 내놓은 리얼 맛집 예능 ‘또간집’은 격주 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다양한 지역의 숨은 진짜 맛집과 풍자의 특별한 미식의 순간을 담아내며 시청자와 함께 여행을 이어가고 있다.

한유빈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풍자#또간집#도토리쟁반국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