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맞이 B tv 이벤트”…SK브로드밴드, VOD 할인·한국시리즈 티켓 등 경품 확대
SK브로드밴드가 추석 연휴를 맞아 B tv 고객을 위해 콘텐츠 할인과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10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주요 경품은 한국시리즈 직관 티켓, 뮤지컬 ‘맘마미아’ 관람권, 신세계상품권, 영화예매권 등이다. 전문가들은 가족 단위 시청이 늘어나는 명절 특수를 겨냥한 유료방송업계의 차별화 전략으로 해석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9월 30일, 이번 이벤트가 B tv 신규 및 기존 고객 모두를 대상으로 10월 1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 ‘한국시리즈, 황금 티켓을 잡아라’ 이벤트에서는 60명에게 한국시리즈 직관 티켓(1인 1매), 15명에게 뮤지컬 ‘맘마미아’ 티켓(1인 2매), 100명에게 3만원권 신세계상품권, 150명에게 영화예매권이 제공된다. 참여는 모바일 B tv 이벤트 페이지를 가족이나 지인에게 공유하는 방식으로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10월 20일 발표된다.

10월 1일부터 10일까지는 ‘VOD 할인 이벤트’도 열린다. 장르와 관계없이 전 VOD 콘텐츠를 20% 할인된 가격에 볼 수 있으며, 이벤트 메뉴를 통해 하루 최대 10장의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이 기간 모바일 B tv에서 VOD를 구매하면 1,100포인트의 B캐시가 추가 적립된다.
업계는 온 가족이 집에 머무는 연휴 시즌에 맞춰 VOD 수요가 급증하는 만큼, 이번 행사가 기존 고객 충성도 강화와 신규 가입자 확대의 계기가 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SK브로드밴드 김혁 미디어사업본부장은 “추석 연휴 기간 고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가격 혜택과 경품 모두를 강조했다.
최근 유료방송업계에서는 각종 가입자 이벤트와 콘텐츠 프로모션이 확산되는 흐름이다. 업계 관계자는 “OTT, IPTV, 케이블 등 전반적으로 콘텐츠 할인 행사가 늘고 있다”며 “경품 규모와 참여 방식을 다양화하는 것이 차별화 포인트”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해 추석 시즌 SK브로드밴드 B tv VOD 이용률은 평상시 대비 약 20% 이상 증가한 바 있다. VOD 및 경품 특화 이벤트가 반복적으로 등장하면서 명절 시즌 유통·미디어 업계 전반에 긍정적 매출 효과가 이어질지 주목된다.
시장에서는 올해 추석 연휴 IPTV·VOD 시장 내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