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
“아홉 ‘그곳에서 다시 만나기로 해’”…신인 보이그룹, 다국적 감성 데뷔→트랙리스트 첫 공개
이소민 기자
입력
아홉 명의 새로운 시작이 노래가 돼 울림을 전했다. SBS 오디션 예능 ‘유니버스 리그’로 탄생한 다국적 보이그룹 아홉(AHOF)이 데뷔 앨범 ‘WHO WE ARE’ 트랙리스트를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하며 팬들의 설렘을 한층 뜨겁게 만들었다. 미니 1집에는 소년과 성장, 그리고 약속의 메시지를 품은 6곡이 서정적으로 포개졌다.
데뷔 앨범 트랙리스트는 진솔한 서사가 깃든 제목들로 구성됐다. 1번 트랙 ‘소년, 무대 위로 넘어지다’에서 시작해, ‘파랑학교, 초록잔디, 빨간운동화’, 그리고 타이틀곡 ‘그곳에서 다시 만나기로 해’까지 이어지며, 청춘의 순간과 꿈의 여정을 그려냈다. 이어 ‘미완성은 아닐 거야’, ‘우주최고의 꼴찌’, ‘아홉 우리가 빛나는 숫자’까지 각각의 곡마다 아홉 멤버만의 이야기가 오롯이 담겼다.

아홉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방영된 ‘유니버스 리그’를 통해 결성됐다. 스티븐, 서정우, 차웅기, 장슈아이보, 박한, 제이엘, 박주원, 즈언, 다이스케 등 9명의 멤버가 모여, 한국을 비롯해 여러 국적과 문화를 녹여내며 그룹의 독특한 정체성을 예고했다. 무엇보다 이들의 데뷔는 2023년 같은 오디션 콘텐츠인 ‘유니버스 티켓’으로 출발한 다국적 걸그룹 유니스(UNIS)의 선례와 함께 또 하나의 글로벌 신드롬을 예비했다.
아홉은 공식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앨범 프로모션을 공개하며 데뷔 열기를 높이고 있다. 미니 1집 ‘WHO WE ARE’는 오는 7월 1일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발매될 예정이다.
이소민 기자
밴드
URL복사
#아홉#who we are#유니버스리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