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총발행주식 146,970주로 감소”…큐러블, 무상감자 변경상장 결정
경제

“총발행주식 146,970주로 감소”…큐러블, 무상감자 변경상장 결정

장서준 기자
입력

큐러블(086460)이 무상감자를 단행하며 보통주 총발행주식 수가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4일 한국거래소는 큐러블이 일반주주를 대상으로 무상감자를 실시, 2,792,430주의 보통주를 감자한다고 밝혔다. 무상감자 후 큐러블 보통주의 1주당 액면가는 500원으로 조정되며, 총발행주식수는 146,970주로 감소한다. 변경상장일은 2025년 8월 7일이고, 배당기산일은 내년 1월 1일로 확정됐다.

 

이번 무상감자 조치는 경영 효율성 제고와 자본 구조 개선 차원에서 이뤄졌다. 감자 후 주식 수가 줄면서 기존 주주들의 지분율 변동 및 향후 유동성 환경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여겨진다. 시장에서는 이번 변경상장이 투자자 신뢰 회복과 재무구조 정상화에 어떤 역할을 할지 주목하고 있다.

[공시속보] 큐러블, 무상감자 변경상장→총발행주식 대폭 감소
[공시속보] 큐러블, 무상감자 변경상장→총발행주식 대폭 감소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보통주의 변경사유는 감자(무상)”이며, 이번 발행 내역과 감자 결과는 2025년 7월 18일 기준으로 적용된다. 전문가들은 “무상감자의 경우 투자자들의 혼란을 막기 위해 상장 일정과 배당 기준일 등 각종 일정을 사전에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앞서 큐러블은 잇달아 감자 및 자본 관련 공시를 이어왔으며, 이번 조치는 최근 수년간 침체된 재무 여건을 반영한 후속 조치로 분석된다. 투자자들은 구체적인 변경상장 일정과 주식 수 변동 내역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향후 큐러블의 주가 및 자본 구조 변화는 감자 후 추가적인 경영 정상화 계획과 시장 신뢰 회복 성과에 달릴 전망이다.

장서준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큐러블#무상감자#한국거래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