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앱테크로 간편 재테크”…비트버니 오퀴즈, 포인트 적립 인기
김소연 기자
입력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재테크, 이른바 ‘앱테크’가 꾸준히 확산되는 분위기다. 사용자들은 모바일 앱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해 손쉽게 포인트를 적립하고, 이를 현금이나 기타 보상으로 전환할 수 있어 일상 속 경제 활동의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10월 1일 기준, 앱테크 서비스 ‘비트버니’의 오퀴즈는 매일 새로운 퀴즈를 출제하며 참여자에게 포인트를 지급한다. 오늘의 문제는 ‘노벨상은 사후 수여가 가능해요’였으며, 정답은 ‘X’로 확인됐다. 퀴즈 정답자는 적립 포인트를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시장에서는 앱테크 플랫폼을 활용한 간편 재테크가 확산됨에 따라, 모바일 기반 경제 활동이 생활 깊숙이 자리잡았다는 분석이 이뤄진다. 최근 다양한 앱에서 포인트 적립, 미션 수행 등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서비스가 늘어나고 있는 점도 영향 요인으로 꼽힌다.
IT업계 관계자는 “단순한 모바일 활동으로 소액 자산을 모으는 앱테크가 젊은 층 사이에서 일상화됐다”며 “난이도나 접근 장벽이 낮다는 점이 빠른 확산의 원인”이라고 말했다.
비트버니 오퀴즈 서비스는 운영 정책에 따라 문제 및 보상 방식에 변동이 있을 수 있다. 정답 공개 시점이 제한되거나 문제가 조기 마감되는 등 유의사항을 안내하고 있다.
앱테크 시장은 주요 운용사별로 신규 서비스 출시와 경쟁이 지속될 전망이다. 향후 재테크 트렌드는 포인트 활용 외에도 다양한 경제 활동 전반으로 확장될 가능성에 관심이 쏠린다.
김소연 기자
밴드
URL복사
#비트버니#오퀴즈#앱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