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폰 0원 인증하고 치킨 받자”…행안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소진 이벤트
행정안전부가 1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완전소진을 독려하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에게는 치킨 모바일쿠폰이 지급될 예정이어서 행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8일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이번 ‘민생회복 소비쿠폰 완전소진 도전’ 이벤트는 지난달부터 지급된 1차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모두 사용한 신청자를 대상으로 한다. 참여자는 1차 소비쿠폰이 0원임을 인증할 수 있는 사용 알림 문자를 캡처해 행정안전부가 공식 커뮤니티에 안내한 신청 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불카드 이용자는 영수증 촬영으로도 인증할 수 있다.

이벤트 응모 후 개인 SNS에 ‘민생회복소비쿠폰0원’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올리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응모 기간은 8월 31일까지이며, 총 150명을 추첨해 치킨 모바일쿠폰를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9월 8일이다.
1차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지난 7월 21일부터 지급됐고, 오는 9월 12일까지 추가 신청이 가능하다. 2차 소비쿠폰 신청은 9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다. 온라인 신청은 카드사·지역사랑상품권 홈페이지 및 공식 애플리케이션, 콜센터 등에서 할 수 있다. 1·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모두 11월 30일까지만 사용할 수 있다.
행정안전부는 “소비쿠폰이 남김없이 실질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향후에도 국민 체감형 민생지원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소비쿠폰 사업은 민생경제 활력 제고와 지역 상권 활성화를 목적으로 도입됐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사용처 제한, 단기성 지원의 한계 등 구조적 개선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소비쿠폰 정책의 실효성에 대한 논의는 앞으로도 이어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