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앰퍼샌드원 ‘LOUD & PROUD’로 한터차트 1위→전방위 온오프 팬심 폭발”
엔터

“앰퍼샌드원 ‘LOUD & PROUD’로 한터차트 1위→전방위 온오프 팬심 폭발”

이준서 기자
입력

밝게 터지는 앰퍼샌드원의 미소 속에서 또 한번 거침없는 자신감이 시선을 붙잡았다. 미니 3집 ‘LOUD & PROUD’ 발매와 동시에 새로운 프로모션을 펼친 앰퍼샌드원이, 이번엔 글로벌 팬심을 완전히 사로잡았다. 신선한 시도와 남다른 에너지는 음악 안팎의 모든 순간에서 느껴지며, 팬과 아티스트 간의 거리를 한층 가깝게 만들었다.

 

‘불량 천사’ 콘셉트로 돌아온 앰퍼샌드원은 멤버별 인터뷰와 비하인드 사진, 가사를 활용한 운세 등으로 가득 채운 ‘Rebel Angel's PLAYGROUND’ 웹사이트를 오픈해 참신함을 드러냈다. 이 웹사이트에서만 누릴 수 있는 독점 콘텐츠는 팬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며 과몰입을 이끌었고, 앰퍼샌드원의 독특한 세계관에 대한 몰입도를 한층 높였다.

“자신감이 무기다”…앰퍼샌드원, ‘LOUD & PROUD’ 이색 프로모션→팬심 사로잡았다 / FNC엔터테인먼트
“자신감이 무기다”…앰퍼샌드원, ‘LOUD & PROUD’ 이색 프로모션→팬심 사로잡았다 / FNC엔터테인먼트

여기에 마플 커스텀 스토어와 손잡은 오프라인 굿즈 이벤트는 12일부터 24일까지 이어지며, 티셔츠와 폰 케이스, 키링 등 앨범 디자인을 입은 상품 제작의 재미를 선사했다. 특히 멤버들이 직접 매장을 찾아 팬들과 제작 현장을 공유한 순간은 현장의 열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오프라인 방문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온라인 채널도 개설돼 누구나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 굿즈 제작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세계 제일 삐딱 대회’ 같은 팬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현장과 온라인을 넘나드는 쌍방 소통이 이어졌다.

 

무엇보다 앰퍼샌드원이 전한 메시지는 세상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각자만의 길을 당당하게 걸으며 한계를 넘기를 바란다는 강렬한 자신감에서 출발했다. 이러한 메시지는 프로모션 전반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었고, 미니 3집 ‘LOUD & PROUD’ 발매 직후 한터차트 일간 음반 차트 1위, 써클차트 리테일 앨범 차트 2·3위(버전별) 등 흥미로운 기록으로 이어졌다.

 

신곡 ‘그게 그거지(That’s That)’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역대 앰퍼샌드원 작품 가운데 최단 시간 내에 1천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처럼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프로모션과 팬 참여형 콘텐츠가 이어진 덕분에 앰퍼샌드원은 국내외에서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앞으로도 앰퍼샌드원은 그들만의 특별한 에너지와 독창적인 시도, 당당한 자신감을 앞세워 음악 활동을 계속 펼쳐나갈 예정이다.

이준서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앰퍼샌드원#loud&proud#그게그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