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대감에 상승세 지속”…코난테크놀로지, 기술주 투자심리 동반 호조
기술주 전반에 대한 투자 심리가 살아나며 코난테크놀로지 주가도 강세를 나타냈다. 28일 오후 2시 21분 기준, 코난테크놀로지는 전 거래일보다 6.98% 오른 34,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35,950원까지 오르며 가격 변동 폭이 확대됐고, 거래량은 18만 1,499주, 거래대금은 약 62억 8,800만 원에 달했다. 오전 중 한때 33,500원까지 하락했지만, 중반 이후 매수세가 재차 유입돼 반등 흐름을 보였다.
최근 AI 기술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코난테크놀로지처럼 인공지능 전문 기업의 주가가 투자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날도 시장 내 AI 테마주에 매수세가 집중되며 전반적인 기술주 섹터가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갔다. 코난테크놀로지는 최근 데이터 분석, 로봇·챗봇 등 관련 분야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면서, 업계 내 기술 경쟁력 확보에도 힘을 싣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이번 강세 배경에는 인공지능 기반 솔루션 시장 성장 전망과 더불어, 글로벌 주요 기술 기업과의 협업 이슈, 그리고 디지털 전환 가속화 등 산업 구조 변화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전문가들은 “AI 활용 산업이 확대되는 가운데, 코난테크놀로지 등 역량을 갖춘 기술주 기업에 대한 기대감이 추가 유입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한편 당일 증시에서는 IT·AI 관련 주가 대체로 강세를 나타냈으며, 투자자별 쏠림 효과도 뚜렷하게 나타난 모습이다.
이에 따라 기술주를 둘러싼 시장 내 변동성 확대 가능성과 함께, 추후 개별 기업의 실적 개선·기술개발 진척 여부가 주가 추가 상승의 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다. 전문가들은 이번 흐름이 국내 AI 산업 및 관련 기술 기업 전반에 미칠 파급 효과에 주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