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앱테크로 포인트 적립 열풍”…캐시워크, 퀴즈·미션 확대에 이용자 증가
경제

“앱테크로 포인트 적립 열풍”…캐시워크, 퀴즈·미션 확대에 이용자 증가

이준서 기자
입력

앱테크를 활용한 재테크 방식이 최근 각광 받고 있다. 7월 22일 앱테크 플랫폼 캐시워크의 돈버는퀴즈는 미션 수행을 통한 포인트 적립과 함께, 캐시딜 타임특가 등 한정 이벤트를 운영해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전문가들은 앱테크가 광고 시청, 설문조사, 출석 체크 등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점에서 젊은 층뿐 아니라 다양한 연령대에서 일상 재테크 수단으로 확산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업계에 따르면 캐시워크 등 주요 앱테크 플랫폼은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미션별 적립, 한정 특가, 실시간 퀴즈 등 다양한 ‘돈버는’ 이벤트를 도입하고 있다. 이번 캐시워크 퀴즈에서는 경남 흙당근 2kg 상품이 5,520원에 무료배송으로 판매되는 등 실질적 혜택도 제공됐다. 이런 이벤트는 소비자에게 소액이라도 실질적 현금성 보상으로 이어져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전문가들은 소액 리워드라도 축적이 쉬운 앱테크가 디지털 생활에 익숙한 세대를 넘어 다양한 계층에서 경제적 보조 수단이 되고 있다고 해석한다. 앱테크 시장이 커짐에 따라 최근에는 이용자 충성도 제고를 위한 신규 콘텐츠, 리워드 확대 전략이 더욱 강화되고 있다.

 

한편 일부에서는 단기 이벤트 편중, 서비스 운영 정책 변경, 일부 컨텐츠의 조기 마감 등 예기치 못한 변동성에 대한 관리 필요성도 지적된다. 업체들은 적립 구조와 운영 방식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며 신뢰 확보에 힘쓰고 있다는 입장이다.

 

앱테크 활성화에 따른 미세한 생활경제 변화가 이어지는 가운데, 향후 플랫폼들의 서비스 경쟁과 사용자 보호 정책 흐름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준서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캐시워크#앱테크#돈버는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