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맛슐랭 가이드 바닷바람 속 신선 칼국수와 갓김치 오일파스타”…여수와 당진의 미각 여행→화제 속 궁금증
엔터

“맛슐랭 가이드 바닷바람 속 신선 칼국수와 갓김치 오일파스타”…여수와 당진의 미각 여행→화제 속 궁금증

한유빈 기자
입력

꺼지지 않는 바다 바람에 스며든 신선함과 지역 명물이 만난 특별한 미식 한 상이 식탁 위에 펼쳐졌다. SBS Biz ‘라이프 매거진 참 좋은 하루’ 속 ‘맛슐랭 가이드’ 코너가 당진 왜목마을과 여수 교동을 배경으로 각각 모듬해물칼국수와 갓김치오일파스타의 진면목을 담아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입맛의 설렘을 안겼다.

 

충청남도 당진의 석문면 교로리, 왜목마을에 자리한 모듬해물칼국수 맛집은 바닷가의 신선한 기운을 한 그릇 가득 머금으며 오랜 시간 변함없는 사랑을 받아 왔다. 통통한 해물과 부드러운 칼국수가 어우러진 메뉴를 비롯해 바지락칼국수, 낙지칼국수, 열무보리밥 등 다양하고 일상적인 듯 특별한 음식이 남녀노소의 발걸음을 이끈다. 구수한 골프채갈비탕과 옛날등심돈까스 역시 그 명성에 빛을 더하며 왜목마을을 찾는 이들의 기억 속에 깊이 각인되고 있다.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반면 전라남도 여수 교동의 갓김치오일파스타 레스토랑은 한식과 이탈리안의 경계 위에서 오롯이 여수만의 개성을 드러낸다. 신선한 지역 식재료와 이탈리아 파스타의 만남이 이루어진 이곳은, 이미 유명 방송을 통해 소개된 바 있는 갓김치파스타로 화제의 중심에 올랐다. 여기에 통갑오징어토마토파스타, 해풍쑥잠봉크림파스타, 간장게장오일파스타 등 남도와 이국의 감성이 교차하며 서울에서는 느낄 수 없는 이색 미각의 매력을 선사한다. 엔초비피자나 꼬마전복톳오일리조또와 같은 독창적 메뉴는 관광객 뿐 아니라 현지인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다.

 

120회 ‘라이프 매거진 참 좋은 하루’에서는 이 외에도 고급 제주 고기집, 잡내 없이 깊은 풍미의 광주 족발집, 담양과 파주 숯불갈비 맛집, 유럽풍 감성 카페, 복숭아셔벗아이스티 디저트카페 등 새로운 일상과 공간의 맛을 다채롭게 조명했다. 특별히 매운양푼갈비 맛집 역시 명소 중 하나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무엇보다 생활 깊숙이 스며든 미식의 순간들이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행복과 영감을 심어주는 시간이 됐다는 평이 이어진다.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0시에 방송되는 SBS Biz ‘라이프 매거진 참 좋은 하루’는 대한민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맛과 이야기가 흐르는 공간을 시청자 곁에 담아낸다.

한유빈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맛슐랭가이드#라이프매거진참좋은하루#모듬해물칼국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