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지·보이넥스트도어, 마카오 물들인다”…2025 TMA 시선 강탈→글로벌 팬심 폭발
신비로운 조명 아래, 넥스지와 보이넥스트도어가 이끄는 K-POP의 새로운 파도가 마카오를 단숨에 물들일 예정이다.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가 엔믹스, 엔시티 위시, 키키, 하츠투하츠를 포함한 1차 라인업을 앞세우며 글로벌 음악계의 스포트라이트를 단숨에 모았다. 뜨거운 기대감 속, 새로운 기록의 현장이 예고되고 있다.
넥스지는 지난해 세계 무대에 도전장을 내민 직후부터 강렬한 음악과 압도적 무대 장악력으로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냈다. 미니 2집 ‘O-RLY?’로 국내 차트 1위를 석권했던 넥스지는 아시아 곳곳을 아우르며 진정한 글로벌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보이넥스트도어 또한 미니 3, 4집 연속 밀리언셀러로 K-POP계의 새로운 월드클래스 자리를 공고히 했다. 올해 8월 새 싱글을 예고한 이들은, 팬들의 기다림을 고조시키고 있다.

개성 넘치는 음악으로 이름을 알린 엔믹스 역시 마카오에서 진행된 팬 콘서트 투어의 피날레를 화려하게 장식하며 ‘정육각형 그룹’의 저력을 증명했다. 엔시티 위시는 두 번째 미니앨범으로 발매 직후 밀리언셀러에 올랐고, 8개월간 이어진 투어에서 밝고 청량한 매력으로 해외 팬까지 사로잡았다.
5세대 걸그룹 돌풍의 주인공 키키는 데뷔와 동시에 음원 차트 상위권 진입은 물론, 당당한 태도와 유니크한 매력으로 기대를 뛰어넘는 성장세를 보여주며 신흥 K-POP 아이콘의 탄생을 알렸다. 하츠투하츠 의원은 첫 싱글 ‘The Chase’로 신비롭고 색다른 콘셉트를 선보였으며, 최근 신곡 ‘STYLE’에서도 신선한 퍼포먼스로 글로벌 팬덤을 넓히는 중이다.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세계 각국 음악팬이 한데 모여 K-POP 열기를 실감하는 프리미엄 축제가 될 전망이다. 해를 거듭할수록 라인업과 무대 연출, 프로그램 구성의 미학이 진화한 만큼, 올해 행사 역시 히트 아티스트와 신예의 위용이 마카오에 쏟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욱 풍성해질 아티스트 추가 명단과 무대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알려질 예정이다.
이번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9월 20일 마카오 아웃도어 퍼포먼스 베뉴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