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코르티스 파죽지세 질주”…팬덤 폭발로 차트 2주 정벌→신화 탄생 예고
엔터

“코르티스 파죽지세 질주”…팬덤 폭발로 차트 2주 정벌→신화 탄생 예고

조수빈 기자
입력

찬란하게 수면 위로 떠오른 코르티스가 케이팝의 흐름을 뒤집었다. 햇수로도 한 달이 채 안 되는 시간 동안 코르티스는 위클리 팬덤 차트의 정상을 두 주 연속 거머쥐며 신인의 틀을 완전히 부쉈다. 빅히트 뮤직이 새롭게 내놓은 보이그룹 코르티스는 데뷔곡 ‘What You Want’의 열기로 차트 정상을 굳건히 지키며 글로벌 팬덤 시장에 흔들림 없는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무엇보다 코르티스를 둘러싼 팬덤은 SNS를 중심으로 대기권 밖까지 폭발적으로 확장되는 양상을 보였다.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단 일주일 만에 36만 6천 명이 늘었고, 트위터에서도 2만 2천 명이 새롭게 코르티스를 택했다. 이 수치는 케이팝 아티스트 평균 성장률의 100배에 달하며, 신인 그룹으로서는 비교 불가의 기록이다. 스포티파이 팔로워 성장이 7만 4천 명, 공식 유튜브 뮤직비디오는 50만 조회수를 넘기는 등 전방위적 호응을 확인시켰다.

“괴물 신인 코르티스”…‘케이팝레이더’ 팬덤 폭발→차트 2주 연속 1위 / 스페이스오디티
“괴물 신인 코르티스”…‘케이팝레이더’ 팬덤 폭발→차트 2주 연속 1위 / 스페이스오디티

케이팝레이더 차트 제작진은 “괴물 신인”이라는 표현으로 이 팀에 대한 경의를 표하며, 글로벌 플랫폼 데이터를 통한 팬덤 규모 폭증이 코르티스의 등장을 더욱 드라마틱하게 만든다고 설명했다. 2주 연속 1위의 의미가 특별하게 다가오는 것은, 전 세계 곳곳에서 팬덤의 손길이 실시간으로 증명되고 있음에 있다. 이번 차트에서는 제로베이스원의 ‘ICONIK’가 2위로 급상승했고, 스트레이 키즈의 ‘BLEEP’가 3위를 기록해 세대 교체의 기운을 시사했다. 트레저 ‘PARADISE’, NCT WISH ‘COLOR’, 아일릿 ‘Toki Yo Tomare’도 신예 돌풍의 일환으로 집계되며 업계 판도를 흔들었다.

 

케이팝레이더는 유튜브, 스포티파이,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글로벌 데이터를 연동해 800여 팀의 집계 현황을 매주 공개한다. 해외 시장의 데이터가 90%를 넘어선 지금, 신뢰성과 투명성은 케이팝 생태계의 유일한 공정 기준으로 자리 잡고 있다.

 

코르티스의 유례없는 폭발은 단순한 숫자의 기록이 아닌, 글로벌 케이팝 씬의 판도를 새로 쓰는 인증서와도 같다. 데이터와 팬덤 모두를 사로잡은 코르티스가 앞으로 남길 행보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케이팝레이더 팬덤 차트는 매주 글로벌 주요 지표를 바탕으로 순위를 발표하며, 코르티스의 신화 같은 성장 역시 이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조수빈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코르티스#케이팝레이더#빅히트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