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
“생방송투데이 랭쌥 맛집”…을지로3가 태국식 뼈찜→퇴근길 미식본능 자극
한지성 기자
입력
야근의 피로가 채 가시지 않은 저녁, 서울 을지로3가역 앞 거리가 태국의 풍미로 물들었다. SBS ‘생방송투데이’가 ‘맛있는 퇴근’ 코너를 통해 소개한 랭쌥 맛집이 오늘 또 한 번 도시인들의 미식 감각을 일깨웠다. 화면을 가득 채운 태국식 뼈찜의 깊은 향신료와 푸짐한 한 상에, 하나둘씩 퇴근길을 재촉하던 직장인들의 발걸음이 오래 머물렀다.
을지로3가역 인근 랭쌥 전문점은 진한 부드러움과 대담한 매콤함이 조화를 이루는 태국식 뼈찜 ‘랭쌥’을 대표 메뉴로 내세운다. 랭쌥뿐만 아니라 팟타이 꿍, 뿌팟퐁커리, 똠얌 카오팟, 그리고 부드러운 달콤함의 누텔라 바나나 로띠까지 다채로운 메뉴가 마련돼 있다. 특히 파, 마늘, 고수가 한데 어우러진 소스와 질 좋은 돼지 등뼈가 어우러진 랭쌥은 태국 본연의 맛을 제대로 전해주며, 매콤한 국물과 함께 답답한 일상마저 풀어주는 듯한 특별함이 돋보였다.

수육 정식 한 상도 이목을 끌었고, 똠얌쌀국수, 카오팟 꿍 등 다양한 태국 가정식 메뉴 역시 단골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팟카파오, 무삥 등 식사와 간식 사이 경계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이국적 조리법은 평범한 퇴근길에 이국적인 시선을 더했다.
맛집을 찾은 이들은 따스한 불빛 아래에서 한 그릇의 태국 음식을 나누며 도심 속 여행의 설렘을 곱씹었다. SBS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저녁 6시 55분에 시청자 곁을 지킨다.
한지성 기자
밴드
URL복사
#생방송투데이#랭쌥#을지로3가역
